광고
[2017 핫게임-반지]영화같은 블록버스터급 전투 '상상 그 이상'
기사입력 2017-11-14 12:24 작게 크게


- 서버간 장벽 허무는 '월드서버' 오픈
- 쟁탈전 등 부가 콘텐츠 완비 '엄지척'


● 장 르 : 모바일 MMORPG
● 개발사 : Jiangsu Aurora Network Technology Co., Ltd.
● 배급사 : 이엔피게임즈
● 플랫폼 : 안드로이드OS, iOS
● 출시일 : 2017년 4월 18일


'반지: 에이지 오브 링(이하 반지)'가 또 한 번의 대형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
이엔피게임즈의 모바일 MMORPG '반지'는 지난 8월 '오빠는 마법사' 업데이트에 이어 11월로 예정된 서버 통합 업데이트로 반전을 노리고 있다.
'월드서버 시스템'이라는 명칭으로 진행되는 서버 통합이 단행되면 서로 조건이 비슷한 서버끼리 연결돼 각자의 서버를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으며, 자연스럽게 서버간 혈전 구도를 형성하게 된다.
특히, 이엔피게임즈는 서버 통합과 관련해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해 눈길을 끈다. 매칭된 서버 간 공동 구역 내에서의 쟁탈전이나 다른 서버로의 침투전, 길드 간 연맹 등 RvR 구조와 유사한 형태의 게임 진행이 가능해진다. 이전과는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돼 향후 추이가 주목된다.
   


   

'반지'는 방대한 오픈 월드와 강력한 변신시스템, 그리고 '반지'라는 매개체를 통한 탄탄한 스토리가 최대 강점으로 꼽힌다. 여기에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성장을 지속되는 자동사냥 시스템과 각양각색의 성장시스템을 통해 빠르고 쉬운 성장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이를 앞세워 구글 플레이 매출 10위권을 꾸준히 사수하는 등 순항을 이어 왔다.

'1+1'으로 열리는 신세계
이와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반지'는 11월 중순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할 예정이다. 이 업데이트의 주안점은 서버 통합이다. 월드서버 시스템으로 명명된 이 통합은 단순한 서버 합병이 아닌, 게임 내에 새로운 구조를 만드는 작업이다. 월드서버 시스템이 오픈되면, 매칭 조건에 따라 조건이 서로 비슷한 서버끼리 연결된다. 서버 매칭은 월드레벨 390 이상, 상위 랭커 전투력 수치, 하나로 엮이는 전체 서버 인구수, 매칭 대상 서버들의 인구수 편차를 고려해 진행되며, 매달 새로운 월드서버 매칭이 이뤄진다.
   


   

대상 서버들을 하나의 월드서버로 정상 매칭시키면, 현재 본인의 캐릭터가 속해 있는 서버와 침투가 가능한 서버, 공공자원구역이 별도로 월드맵에 표시된다.
하나의 월드서버로 매칭된 유저들은 각자의 서버를 자유자재로 넘나들 수 있으며, 침입자와 방어자 사이에는 PK치가 적용되지 않는다. 또한 공공자원 구역에서 공통된 자원을 두고 상호 간의 전투가 가능하다. 스토리 등 인위적인 조작을 가하지 않아도 자연스레 RvR 구도를 형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새로운 재미요소 창출
월드서버 시스템 도입 이후 가장 먼저 열리는 콘텐츠는 '영원의 섬'이다. 하나의 월드서버로 매칭된 서버 중 캐릭터 레벨이 390(절대 20) 이상의 유저들은 공공자원지역인 '영원의 섬'으로 진입이 가능하다. 이곳에서 한정된 자원 및 보스 몬스터 등을 대상으로 쟁탈을 진행하게 된다.
'영원의 섬'에서는 일정시간마다 보스와 엘리트 몬스터가 생성되며, 이를 처치하면 신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영원의 섬 보스 피로도는 수정광산 보스 피로도와의 합산으로 계산되며, 매일 05시에 초기화된다. 또한 특정시간에 리젠되는 대형ㆍ소형 신상을 채집하면 신수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월드서버가 함께 진행하는 일일 퀴즈 이벤트 '천리기연'도 함께 오픈된다. 기존의 '마안도전' 이벤트를 대체하는 것으로, 매일 정해진 이벤트 시간 동안 출제되는 퀴즈의 정답을 채팅창에 정확히 기입하면 정답으로 인정하는 방식이다. 이 이벤트는 11월 말 별도 오픈된다.
이어 12월에는 '타 서버 침투' 기능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하나의 월드서버로 묶인 110레벨 이상의 캐릭터는 월드 레벨창을 통해 다른 서버에 침입할 수 있으며, 모든 전투에서 침입자와 방어자 간에는 PK수치가 증가하지 않는다. 다른 서버에 침입한 캐릭터의 캐릭터명과 칭호 사이에는 본래 서버 명이 생성되며, 침입한 서버에서 대화는 가능하나 본래 서버의 대화창 확인은 불가하다. 이와 연계된 '광산쟁탈' 콘텐츠는 월드서버 내 다른 서버로 침입해 해당 서버에 있는 여러 형식의 자원을 모아오면, 본 서버의 NPC가 모아온 자원에 따라 보상을 주는 방식이다. 또한 광산쟁탈에서는 2개의 신규 반지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길드 등급에 따라 S, A, B, C, D로 등급이 분류되며, 월드서버 내 다른 서버들의 길드 중 같은 등급으로 분류된 길드들끼리 연맹이 가능해진다. 또한 2개 이상의 길드가 연맹을 맺으면, 다른 연맹에게 선전포고를 함으로써 연맹전을 수행할 수도 있게 된다.
 
변동휘 기자 game@heraldcorp.com

  • ▶ 北, 72시간다리 '통문' 설치…JSA 귀순 통...
  • ▶ 포항여고가 문대통령께 선물한 3행시 '나...
  • ▶ 안철수, 김기옥 원외위원장에 “싸가지없...
광고
프리미엄 링크
베스트 정보
이슈 & 토픽
비즈링크


오늘의 인기 정보
오늘의 주요기사
핫이슈 아이템
슈퍼리치0.01% 거부들의 이야기
리얼푸드자연식·친환경·건강식·푸드 매거진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