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
여성 갱년기에 효과적인 감마리놀렌산, 이젠 보라지유로 챙긴다.
라이프| 2017-11-23 09:00

40-50대 여성의 갱년기 증상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안면홍조와 식은땀 그리고 불면증 등으로 불편을 호소하는 여성들이 많다.

갱년기는 ‘제 2의 사춘기’라고 불릴 정도로 여성들에게 많은 신체적, 정신적으로 많은 변화를 가져온다. 이런 이유로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함유한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그중 대표적인 것이 감마리놀렌산이다.

흔히 달맞이꽃 오일에 함유된 감마리놀렌산이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감마리놀렌산은 인체 내에서 자연 합성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식품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지방산으로, 영국정부에서는 국민보건의약품으로 간주할 정도로 효능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 달맞이꽃 오일보다 3배 가량 감마리놀렌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보라지꽃 오일 제품을 많이 선호하는데, 그 중 뉴트라라이프의 ‘보라지유 플러스 비타민 D’ 제품이 특히 인기이다. 캐나다산 감마리놀렌산과 비타민 D가 포함되어 있어 혈관과 호르몬계, 그리고 뼈 건강까지 하루 1알로 간편하게 챙길 수 있다.

감마리놀렌산은 2016년 11월 4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월경전 변화에 의한 불편한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행정예고를 하여, 여성들에게 특히나 필요한 영양소로 각광받고 있다.

뉴트라라이프의 보라지유 제품은 온라인 공식 쇼핑몰 및 롯데백화점 매장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