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돌, 세계 랭킹 1위 커제 잡았다…“좋은 기사와 바둑 두는 것 좋아”
기사입력 2018-01-13 18:03 작게 크게
[헤럴드경제=최진성 기자] 제주도민 이세돌 9단이 제주도에서 세계 랭킹 1위 커제 9단을 꺾었다.

이세돌은 13일 오후 제주에서 열린 ‘2018 해비치 이세돌 VS 커제 바둑대국’에서 커제 9단에게 293수 만에 흑 1집 반 승을 거뒀다.

이세돌은 “커제가 양보를 해준 것 같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지난해 말 현재 세계 바둑 순위는 커제가 1위, 이세돌은 9위다.


이세돌은 초반 기세를 잡으며 순항하다 중반부 실수로 커제에게 끌려다녔다. 하지만 위기에 강한 이세돌은 역전에 성공, 승리를 거머쥐었다. 이날 승리로 이세돌은 커제와 상대 전적 4승 10패로 만들었다.

이세돌은 “초반에는 나쁘지 않은 출발이었는데 중반에 실수해 계속 좋지 않았다”면서 “그 다음에는 힘든 바둑이었는데 커제가 양보를 해준 것 같다”고 말했다. 이세돌은 이어 “좋은 기사와 바둑을 두는 것은 정말 좋다”면서 “특색 있는 대국이어서 더욱 기분이 좋았다. 다음에도 이런 자리에 초청해준다면 응하겠다”고 밝혔다.

이세돌은 우승 상금 3000만원과 현대자동차 소형 SUV ‘코나’를 받았다. 커제는 준우승 상금 1000만원을 받았다.
ipen@heraldcorp.com
  • ▶ 조폭 의혹 코마트레이드 이준석, 성남시 ...
  • ▶ 김영환, 이재명 조폭 연루 의혹에 “자신...
  • ▶ 해병헬기 ‘마린온’ 사고 생존자 위독…...
광고
프리미엄 링크
베스트 정보
이슈 & 토픽
비즈링크


오늘의 인기 정보
오늘의 주요기사
핫이슈 아이템
광고
COPYRIGHT ⓒ HERALD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