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KTMC, 중국 북경 금문교 국제교육자문 유한공사와 ISO국제심사원 양성과정 MOU 체결
뉴스종합| 2020-05-29 13:44

 


(사)한국융합기술경영협회(이하 KTMC, 대표 주성종)는 29일 중국 북경 금문교 국제교육자문 유한공사(대표 김영철)와 ISO국제심사원 양성과정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국 교육 시장을 무대로 ISO국제심사원을 양성 배출과 관련된 제 반 업무의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북경 금문교 국제교육자문 유한공사는 KTMC의 ISO국제심사원 양성과정 교육 콘텐츠를 중국 시장에 보급하는 역할을 한다.
 
KTMC의 ISO국제심사원 양성과정은 코로나 19 이후 원격교육이 넓어짐에 따라 이론 부분은 온라인을 통해 습득하고, 심사원 활동에 필수적인 워크숍 수료시험만 오프라인으로 편성되어 있다. ISO9001(품질경영), ISO45001(안전보건경영) 2개 자격 양성과정을 진행하는데 최소 7일 동안 오프라인으로 진행해야 하는 타 양성기관들과는 완벽하게 차별화되어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주성종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ISO 국제심사원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중국시장에 진출하게 되어 기쁘고, 중국의 국제적 인재 육성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겠다.”고 전했다.

중국 학맹과 중국 교육부 산하연구소의 한국 지부장이기도 한 김영철 대표는 “한국과 중국은 역사적으로나 현실적으로 긴밀한 관계를 형성할 수밖에 없는 운명적 관계이다. 이번 협약은 중국의 대학생들과 지식 노동자들의 국제적 경영 능력을 한 단계 상승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또한 우수한 한국의 양성교육 프로그램을 중국에 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real@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