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정선-평창 스키통합패스 출시, 3개 스키장 내 멋 대로 활강
라이프| 2021-10-11 11:47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2018 동계올림픽 스키종목의 메카 정선에 있는 하이원리조트와 올림픽 헤드쿼터 평창의 용평, 휘닉스가 11일 침체된 스키시장 활성화를 위해 국내 최초로 3개 시즌권 통합 패스권 ‘X3’를 출시했다.

최대 67코스를 이용할 수 있는 오는 31일까지 온라인 판매한다.

강원도 스키 슬로프 [하이원 리조트 제공]

‘X3 시즌 패스’는 시즌 패스 한 장으로 하이원리조트, 용평리조트, 휘닉스 평창의 스키장 리프트와 곤돌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시즌 패스의 가격은 30세 이상 39만원, 30세 미만 30만원으로, 대인 구매자의 경우 13세 이하 자녀에게도 소인 시즌 패스권 1장이 추가 지급 된다.

상품 출시 전 용평리조트, 휘닉스평창과 지속적인 협의를 통하여 MZ세대 신규고객 유입을 위해 30세 미만 대인 상품과 함께 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 시즌 패스권 추가 지급을 결정했다.

이번 시즌 패스권은 11일 온라인 전자상거래 옥션, 지마켓에서 판매를 시작해 14일부터는 티몬, 위메프, 쿠팡, 11번가, 야놀자 등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31일까지 판매된다.

하이원리조트는 ‘X3 시즌 패스’ 구매자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하이원은 시즌패스 구매자들에게 리프트, 장비렌탈, 스노우월드, 워터월드 45~50% 할인권 4매(1인권)을 각각 지급한다.

휘닉스 등 스키·보드리조트 3사 제공, 통합 스키패스 포스터

이와 함께 시즌패스 구매자들은 하계성수기를 제외한 오는 11월 까지 하이원리조트의 호텔․콘도 객실을 20~8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하이원리조트의 식음업장을 이용할 경우 10% 할인혜택이, 시즌 스키락커는 30%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휘닉스는 시즌패스 구매 시 13세 이하 직계 자녀 1명은 동일하게 3개 스키장을 이용하도록 무료 시즌권을 발행해준다. 그리고 버스 시즌패스 구매 시 1장의 가격으로 3개 스키장을 시즌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버스 시즌패스가 있으면 리조트 간 순환버스도 5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 가능하다.

휘닉스는 특히, 본 시즌패스로 휘닉스 평창을 이용할 경우 객실은 최저가 13만원부터 주중/주말 모두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으며, 투숙객에게는 조식 2인과 블루캐니언 워터파크 2인 혜택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추가 리프트권 구매 시 30% 할인, 스노우빌리지 30% 할인, 겨울 시즌 쿠폰북도 함께 제공된다.

용평 발왕산 겨울 산책 [용평리조트 제공]

용평리조트 책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키장 3사가 통합시즌권을 내놓은 만큼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자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동계스포츠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격상되고 안전 수칙이 강화되는 가운데 철저한 방역과 관리를 통해 안전하게 스키장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하이원리조트 조강희 리조트본부장은 “시즌 패스권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하이원리조트만의 다양한 혜택을 준비하는 것은 물론 철저한 방역 속에 고객을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며 “이번 3사의 협력이 앞으로 얼마 남지 않은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스포츠 활성화에도 기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abc@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