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넨셀, ‘병풀추출분말’ 기능성 원료 개별인정 획득
뉴스종합| 2022-01-11 12:15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제넨셀(대표 정용준·이성호)이 자체 개발한 천연물 소재 ‘병풀추출분말(CA-HE50)’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눈 건강 개선에 관한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개별인정을 획득했다.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는, 고시나 등록되지 않은 소재를 기업 등이 자체 연구해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실험 등을 통해 증명하고 인정받는 것. 기능성과 안전성을 비롯해 제조방법, 기준 및 규격, 섭취량 등 인정 기준이 까다롭지만, 인정을 받게 되면 일정 기간 독점적 제조, 판매 권한을 가질 수 있다.

제넨셀은 인체적용시험 등을 통해 병풀추출분말(기능성분 아시아티코사이드)이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증명했다. 이번 병풀추출분말 개발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고부가가치 식품기술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제넨셀 관계자는 “기존 눈 건강 소재들의 장기 복용 부작용이 보고되면서 새로운 원료 연구가 활발한 상황에서, 이번에 인정받은 병풀추출분말이 이를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제넨셀은 이번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 승인을 기점으로 천연물 소재를 이용한 건강기능식품 개발 및 판매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ikson@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