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
“AI 아나운서가 첨단기술 소개한다” NST ‘사업화 유망기술페어’ 개최
뉴스종합| 2022-02-28 12:08
AI아나운서가 정부출연연구기관의 우수기술을 소개하는 모습.[NST 제공]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는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연구원의 사업화 유망기술을 AI 아나운서가 소개하는 신개념 온라인 기술설명회 ‘NST-정부출연연구기관 사업화 유망기술페어 2022’를 다음달 8일 화요일까지 9일간 개최한다.

NST는 공동TLO마케팅지원사업을 통해 과학기술분야 25개 정부출연연구기관의 연구결과로 창출된 사업화유망기술을 국내‧외 기업에게 소개하고 기업의 기술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기술설명회에서는 수소기술 관련해 수소의 생산, 저장‧운송, 활용, 인프라 구축까지 수소산업 전 과정을 아우르는 출연연의 사업화 유망기술 10건을 소개한다.

특히 딥러닝 기반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3D 온라인 기술홍보관을 마련, 기업은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비대면으로 출연연의 사업화 유망기술을 접할 수 있다.

기술 분야별로 출연연의 신기술을 쉽게 설명하는 AI 아나운서의 기술소개 영상을 시청할 수 있고, 비대면 화상 채널을 통해 연구자와 기업이 횟수 제한없이 자유롭게 기술미팅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기업은 관련 자료를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고, 챗봇 기능을 활용해 관심있는 기술에 대한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변을 얻을 수 있다.

NST는 국내 기술트렌드를 반영 ▷바이오·의약·디지털 헬스 ▷탄소중립·신재생 에너지 ▷첨단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등 출연연의 우수기술을 소개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기술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nbgkoo@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