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라마다프라자,드래곤,보코 호텔리어들 보람찬 플로깅
라이프| 2022-06-15 11:20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트립닷컴은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보코서울강남, 서울드래곤시티 등 국내 주요 네크워킹 호텔 3곳과 함께 플로깅 캠페인을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보코서울강남 임직원들의 플로깅이후 보람찬 인증샷

트립닷컴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국내 주요호텔 3곳과 협업하여 플로깅 캠페인을 전개했다. 플로깅(plogging)이란 조깅 또는 산책을 하며 주변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트립닷컴은 일상 속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플로깅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지난 5월 31일 트립닷컴은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과 함께 호텔에서부터 서부두항까지 이어지는 호텔 주변 산책 코스를 돌며 쓰레기를 수거했다. 약 4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및 트립닷컴의 임직원을 비롯해 전 세계 여행자들과 여행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트립닷컴의 자체 커뮤니티 ‘트립모먼트’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했다.

라마다프라자 제주 임직원들의 플로깅후 보람찬 끼부림

제주에 이어 서울 지역에서도 두 차례에 걸쳐 플로깅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두 행사 모두 호텔 및 트립닷컴 임직원과 트립모먼트 인플루언서가 참여해 환경 보호에 동참하는 기회를 가졌다.

6월 9일에는 보코서울강남과 협업해 호텔 주변 골목 및 상가와 학동공원을 산책하며 주변 쓰레기를 주웠다. 11일에는 서울 드래곤시티와 손잡고 호텔 주변 및 이촌한강공원에 버려진 쓰레기를 직접 수거했으며, 이 행사를 끝으로 트립닷컴은 플로깅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드래곤시티 MZ세대 호텔리어들의 플로깅 솔선수범

서울에서 진행된 두 차례의 행사에 모두 참여한 트립모먼트 인플루언서 박태주씨는 “여행을 기록하며 트립 코인도 적립할 수 있는 트립모먼트를 유용하게 사용하던 중, 환경을 생각하는 좋은 취지로 이번 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돼 더욱 뜻깊다”며 “이런 행사가 지속적으로 진행돼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지속가능한 여행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면 더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밖에도 트립닷컴은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ESG 경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트립닷컴은 최근 노르웨이 기후 변화 대응 기술 기업 ‘츄즈(CHOOOSE)’와 제휴해 항공기 이용 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CO₂) 배출량을 계산해, 탄소 배출량에 비례하는 일정 금액을 기후 보호 활동에 기부하는 탄소 배출량 오프셋을 도입했다.

지난 5월에는 에티하드 항공과 함께 노선별 1인당 탄소 배출량 중 일부를 상쇄하기 위해 ‘레드플러스(REDD+)’ 프로젝트에 동참하는 ‘지속 가능한 비행’ 글로벌 캠페인을 실시한 바 있다.

abc@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