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개 부문 15개 기업·기관 수상 영예
㈜헤럴드가 주최하고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주니어헤럴드가 후원한 2013년 ‘제7회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에서 13개 부문 15개 기업ㆍ기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내 최초 대중문화경제 콘텐츠페이퍼 헤럴드경제와 국내 최대 종합영자신문 코리아헤럴드는 지난 1월부터 국내 대표 교육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본 대상의 접수를 시작했으며 문형남 심사위원장(숙명여대 정책산업대학원 주임교수), 박상건 성균관대 교수, 이호웅 동원대학교 교수(서울경기 산학협력단 회장) 등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기업부문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다고 27일 발표했다.
본 대상은 교육산업 전반에 대해 점검하고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선택의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진행해온‘대한민국 외국어교육산업대상’을 교육부문 전반으로 확대 개편되었으며 우수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교육관련 기업/기관을 부문별로 시상함으로서 교육소비자에게는 검증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기관에게는 교육프로그램 및 제품에 대한 경쟁력 확보와 지속적인 개발동기를 부여하기 위하여 제정된 상이다.
공교육기관에서는 경기도인재개발원이 수상하였으며 글로벌인재양성교육 부문에서는 스텝에듀의 GAC코리아, 영어교육 콘텐츠는 위버스마인드의 뇌새김통합콘텐츠가, IELTS시험어학원인 이알피어학원이 영어검증시험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학부문은 국제대학교류원의 위스콘신주립대학교 한국대표사무소, 이러닝 교육사이트 부문에서는 탄탄한생각, 평생교육부문에서는 휴브랜드, 학습용완구 로봇에서는 에스케이텔레콤의 알버트가 수상하였으며 대학생 선호 학원에서는 YBM어학원, 성인교육 학원에서는 SDA삼육외국어학원, 주니어교육 학원은 원더랜드가 각각 선정 되었다. 사이버대학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대학은 삼육보건대학교, 부천대학교, 원광보건대학교가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시상식은 27일 ㈜헤럴드 이영만 대표, 문형남 심사위원장(숙명여대 정책산업대학원 주임교수)과 수상기업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프레스센터 기자회견실에서 열렸다.
박영훈 기자/park@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