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주 1회 투여…간편한 성장호르몬
뉴스종합| 2012-04-27 10:29
성장호르몬은 뼈 성장 및 체내 대사에 관여하는 인체 주요 호르몬 중 하나다. 성장호르몬 제품들은 성장호르몬결핍증 치료 등에 사용되며 많은 경험을 통해 그 효과를 입증해왔다. 

하지만 기존 성장호르몬 제품들은 매일 한 번씩 주사해야 하는 불편함을 갖고 있다. 성인들조차도 매일 주사를 맞는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주사를 두려워하는 어린이들이 매일 주사를 맞아야 한다는 것은 고통스럽다. 매일 주사를 투여해야 한다는 스트레스로 인해 치료가 절실함에도 불구하고 치료를 포기하는 경우도 적지 않았다.

LG생명과학의 주 1회 제형 서방형(천천히 약물이 지속적으로 방출되는) 성장호르몬은 이런 기존 1일 제형의 성장호르몬에 대한 반성에서 나왔다. 

LG생명과학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주 1회 제형 서방형 성장호르몬 제품은 이제까지 하루에 한 번 투여해야 했던 제품을 일주일에 한 번만 투여하면 되도록 획기적으로 투여횟수를 줄이는 데 성공했다, 주 1회 투여해도 매일 한 번씩 투여해야 했던 제품과 약효는 동등하다.

LG생명과학은 2007년 성인용 제품으로는 ‘디클라제’라는 이름으로, 2009년에는 소아용 제품인 ‘유트로핀 플러스’를 출시했다. ‘유트로핀 플러스’의 경우 국내외 임상결과에 따르면 매일 맞는 성장호르몬과 효과에 있어 동등하게 나타났으며, 안전성에 있어서도 검증돼 주 1회 투여의 편리성으로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