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강남·분당 베이버부머 세대가 주목하는 실버 재테크!!
부동산| 2012-07-18 13:07

최근 정년퇴직을 앞둔 베이비붐 세대가 새로운 투자처를 찾느라 골머리를 앓고 있다. 자녀 결혼을 위한 자금과 노후 생활비를 마련해야 하는데 마땅한 곳이 없다는 것이다. 주식이나 펀드는 원금 손실 우려로, 적금은 이자가 너무 낮기 때문에 소형주택으로 실버 재테크를 선호하고 있는 것이다. 


여유자금이 1억여 원 정도 있는 베이비부머라면, 평생 안정적인 소득을 올릴 수 있는 소형 오피스텔을 눈여겨봐도 좋다. 분당, 강남 등 시내 중심가의 오피스텔 매매가격이 2억 원대임을 감안하면 동탄신도시의 소형오피스텔은 매우 매력적이다. 대기업의 산업단지와 유동 인구가 많고 풍부한 배후수요가 보장되며 쾌적함, 보안, 쇼핑 등 오피스텔이 갖춰야 할 조건을 모두 갖췄기 때문이다.

 
베이비부머 세대에게 ‘부동산 투자’란 매월 안정적인 고소득을 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된다. 동탄 ‘메트로하임’ 취등록세 감면, 1가구 2주택 無 등 다양한 세제혜택이 주어진다.


총 418세대로 분양면적 30.77㎡ ~ 68.16㎡ 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 동탄 메트로하임은  실투자 3,000만원대의 비교적 저렴한 투자금으로 안정적인 월세수입을 보장한다는 큰 장점을 갖고 있다. 인근에 삼성반도체 및 1,300여개의 IT산업단지와, 790병상을 갖춘 한림대학병원이 인근에 올 9월에 개원할 예정이어서 풍부한 임대수요가 예상되어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입주자를 모으는 데에도 유리할 것으로 전망된다.

 


주변에는 입주자의 편리한 생활을 보장하는 복합문화시설인 메타폴리스, 멀티플렉스 영화관, 대형마트 등이 있고, 도심지역이지만 조경이 잘 되어있어 5분 거리에 반석산과 센트럴파크 등으로 쾌적한 주변 환경이 조성되어 편리한 주거환경이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내부에 헬스장, 탁구장, 당구장 등의 주민 편의 시설도 잘 갖추고 있다.

 
편리한 교통환경의 조성 또한 고수익의 투자환경을 만드는 요인으로 주목된다. 수도권 고속철도(KTX),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서울-용인 고속도로가 동탄신도시에서 서울 강남권까지 30분 진입이 가능하도록 하여 서울로 출퇴근 하는 직장인들에게도 좋은 주거지가 될 것으로 보여 현재 모델하우스의 열기는 뜨겁다.


분양문의 : 1877-8886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