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터치다운도 ‘강남스타일’? NFL 말춤 세리머니 화제
엔터테인먼트| 2012-08-22 18:50
[헤럴드경제=이혜미 기자]싸이의 ‘강남스타일’ 돌풍이 미국프로풋볼(NFL) 경기장도 휩쓸었다. NFL 경기 중 한 선수가 터치다운 뒤 ‘말춤’ 세리머니를 선보이는 장면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

지난 17일(한국시각) 유튜브에는 ‘레이븐스 펀트 레트너 고즈 오빠 강남 스타일(Ravens Punt Returner goes Oppa Gangnam Style)’이라는 제목으로 30초 분량의 동영상이 올라왔다.

이는 같은 날 미국 매릴랜드주 볼티모어 M & T 뱅크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볼티모어 레이븐스와 디트로이트 라이온즈의 경기를담은 것. 볼티모어의 코너백 에이서 잭슨은 9-17로 뒤진 3쿼터에서 극적인 터치다운을 성공시킨 뒤 코너 쪽으로 가서 ‘강남 스타일’의 대표 안무인 ‘말춤’을 추기 시작했다. 그러자 동료인 센터백 카일 퀄즈도 나란히 말춤을 선보여 관중들을 즐겁게 했다. 



한편,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코믹한 설정의 뮤직비디오가 눈길을 끌면서 지난 20일 기준으로 유튜브 조회수 4000만 건을 넘어서는 등 그야말로 인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21일에는 전세계 최대 음원 사이트인 아이튠즈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저스틴 비버, 케이티 페리 등 쟁쟁한 팝스타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ham@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