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이베이코리아, 기업 최초 인체조직기증 단체희망서약
뉴스종합| 2012-10-18 10:19
[헤럴드경제=박도제 기자]옥션-G마켓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대표 박주만)가 인체조직기증 단체희망서약을 기업 최초로 실시했다.

이베이코리아 사내 봉사활동 모임인 ‘퍼네이션’은 지난 17일 역삼동 사옥에서 100여 명의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체조직기증-사랑의 나눔 점심’ 교육을 실시하고 단체희망서약을 했다.

‘퍼네이션’은 지난 2010년부터 밥퍼, 유기견 봉사, 저소득층 어린이 지원, 신생아 모자뜨기 캠페인 등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을 돕는데 꾸준한 활동을 펼쳐 오고 있는 이베이코리아 사내 동호회다.


특히 이베이코리아의 이번 인체조직기증 초청 교육은 기업 최초로 마련된 것으로, 사내 점심시간을 활용한 틈새 교육을 진행한 점에서 더욱 눈길을 모았다.

이베이코리아는 이번 인체조직기증 교육을 시작으로 한 달 동안 전사적인 인체조직기증 생명나눔캠페인을 추진하여 사내 인트라넷과 홍보배너 등을 통해 보다 많은 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베이코리아의 기업 참여 의사를 전달 받은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이사장 박창일)는 여러 가지 업무로 바쁜 직장인들이 자발적으로 나서 인체조직기증 캠페인 활동을 펼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 관계자는“우리 사회의 주축이 되는 주요 기업에서 자발적으로 나서 의미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이끌어 가는 모습에서 매우 감사하고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며“인체조직기증은 무섭고 두려운 존재가 아닌, 일반 시민과 직장인 모두에게 누구나 즐겁고 숭고하게 나눌 수 있는 새로운 기부문화라는 점이 널리 인식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인체조직은 ‘장기 등 이식에 관한 법률’에서 장기 등에 속하지 않는 피부, 뼈, 심장판막, 혈관, 연골, 인대, 건, 근막, 양막 등을 말하며, 인체조직기증은 사후에 장애와 질병으로 고통 받는 환자를 위해 인체의 일부를 기증하는 것으로, 한 사람의 기증이 최대 100여 명 이상의 환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숭고하고 아름다운 생명나눔이다.

박도제pdj24@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