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동부라이텍, ‘물 속에서도 빛나’ LED패널 출시
뉴스종합| 2014-02-06 10:19
특수소재 도광판 채택…완전방수 LED패널 ‘루미시트’ 출시

수분ㆍ분진 침투 100% 방지효과…옥외광고 등에 응용 가능

조합형 리플렉터 광학기술 이용 차세대 고천장 등도 선봬



[헤럴드경제=신상윤 기자]동부라이텍은 6일 업계 최초로 완전 방수 기능을 시현한 ‘방수형 루미시트’와 조합형 리플렉터를 부착한 에너지 절감형 3세대 고천장등 ‘루미다스 플러드’ 등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방수형 루미시트’는 그동안 사무실, 백화점, 병원, 학교 등에서 고급 인테리어용 실내 발광다이오드(LED) 패널로 광범위하게 사용되던 ‘루미시트’ 제품에 방수코팅을 적용한 방진방습 설계를 적용했다. 또 수분과 분진침투를 100% 방지함을 인증하는 IP67 등급을 취득하여, 옥외 광고간판, 도로표지판 등으로 응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제품은 오는 16~20일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조명전시회인 ‘유로숍(EuroShop) 2014(점포설비 박람회)’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제품을 물이 가득한 수족관에 넣어 시연할 계획이다.

또 기존 백색 위주의 조명에서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색상전환이 가능한 ‘루미시트 RGB’, 하나의 버튼 조작으로 백열등의 붉은색(3000K)와 형광등의 흰색(6500K) 사이에서 원하는 색으로 전환이 가능한 ‘루미시트 2 in 1’, 기존 제품에 비해 원가경쟁력이 우수한 ‘루미피트’ 등도 출시한다.

아울러 3세대 고천장등인 ‘루미다스 플러드’ 등을 출시하는 등 산업용 LED조명 사업도 확대한다. ‘루미다스 플러드’는 공장, 물류창고 등에 사용되는 메탈할라이드 램프를 대체하기 위하여 개발한 제품으로 미주, 유럽, 일본 등 다양한 지역의 설치 환경에 따라 총 72종이 출시된다. 


특히 자체 개발한 조합형 리플렉터(기능형 반사판) 광학기술을 이용하여 빛의 방향과 각도를 최적화하여 동급 제품보다 약 25% 높은 광효율을 자랑할 뿐 아니라 공장, 물류창고 등에 사용되는 기존의 메탈할라이드램프와 1대 1 교체가 가능해 최대 56% 전기료 절감효과를 볼 수 있다.

정대영 동부라이텍 영업마케팅총괄 전무는 “미국, 일본, 독일 등 글로벌 시장에 차별화된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해외 매출 비중을 더욱 높여 글로벌 LED조명업체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ken@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