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숙명여대 미래교육원, 야간/주말반 개설 및 수강생 모집 실시
라이프| 2019-09-04 09:42

좋아하는 일을 업으로 삼고자 하는 이들은 많지만, 대부분은 현실에 부딪혀 좋아하는 일이나 전공과 상관없는 직업을 갖고 살아가곤 한다. 다행히 최근에는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밸이 강조되면서 다시금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도 늘고 있다.

특히 업무를 마친 후의 야간 시간이나 주말을 활용해 수강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강좌는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 자기 계발이나 업무 능력 향상, 이직 또는 전직을 목적으로 한 전문 교육 등 취미를 위한 강좌부터 전문 자격증 강좌까지 그 종류 또한 다양하게 마련되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숙명여자대학교 미래교육원 또한 교육을 통한 워라밸 실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다채로운 과정으로 구성된 야간/주말반 강좌를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먼저 학위과정으로는 ▲총장명의 학위를 수여받을 수 있는 아동학 ▲보육교사 2급 과정 ▲사회복지학 ▲사회복지사 2급 자격 과정이 개설됐으며, 평일 야간과 주말반으로 운영된다.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자격증 과정으로는 ▲박물관 및 미술관 준학예사(토 09:30~) ▲시니어건강여가지도사(월 19:00~) ▲시니어플래너지도사(화 19:00~) ▲실버(치매예방) 두뇌훈련지도사·놀이지도사(화 19:00~) ▲노래지도자(화목 18:30~) ▲조향디자이너(월 18:30~) ▲컬러테라피스트양성과정(수 19:00~) ▲와인소믈리에 자격증(수 19:00~) ▲미술심리상담사(토 10:00~) ▲한국몬테소리교육사(토 09:00~) ▲시낭송&문학테라피(월 19:00~) 과정 등이 마련되어 있다.
 
전문교육과정으로는 ▲미술경영아카데미(목 19:20~) ▲역학최고전문가과정(육효학, 화 18:00~)이 각각 운영되며, 특히 미술경영아카데미는 미술 애호가들은 다양한 문화적 감성을 개발할 수 있고, 경영 리더들에게는 풍부한 예술적 영감을 전달하는 미술 및 문화 관련 전문가의 특별 강연으로 채워진다.
 
이밖에 문화교양과정으로 개설된 ▲문예창작 및 시창작이 매주 수(19:00~)에 진행된다.

자격증 및 학위 취득이 가능한 강좌부터 삶의 질을 높여줄 다양한 교육과정까지 수강할 수 있는 숙명여자대학교 미래교육원의 야간/주말반은 성별에 관계없이 남녀 모두 신청할 수 있으며, 강좌별 일정 및 모집 요강 등의 자세한 내용은 숙명여자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real@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