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술·공학 등 정규과정, 수강신청 후 바로 학습
8월말까지 시범 운영 후 프로세스 전면개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 자료] |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STEP, 스텝’) 학습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즉시 수강이 가능한 ‘즉시과정(상시제)’를 8월 말까지 시범 운영한다.
스텝은 전 국민의 평생직업능력개발 향상을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 기술·공학 분야 및 디지털·신기술 분야 콘텐츠를 개발해 재직자 대상 ‘정규과정(기수제)’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구직자, 취업준비생을 위한 테마 과정은 ‘즉시과정(상시제)’으로 운영해 왔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온라인 직업훈련 서비스를 개방·확산하기 위해 정규과정(기수제)으로 운영 중인 기술·공학 분야, 디지털·신기술 분야, 사무·인문소양 분야 등 스텝에 탑재된 1743개 전 과목을 ‘즉시과정(상시제)’으로 8월 말까지 운영한다.
국민 누구나 원할 때, 원하는 콘텐츠를 즉시 수강하고 수료증도 바로 발급받을 수 있다.
운영 강사를 활용한 학습 문의 답변 서비스와 학습 방법 변경 의견을 수용하기 위한 ‘학습유형 선호도 설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문수 원장은 “시범 운영 후 학습자들이 선호하는 학습방법과 프로세스로 전면 개편함으로써 대한민국 온라인 평생직업능력개발 허브 역할을 더욱 공고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재직자, 구직자, 취업준비생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기술공학 및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스텝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회원가입 후 학습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문의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thlee@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