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호반건설 ‘위파크 제주’ 이달말 분양
부동산| 2024-08-12 11:19

호반건설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오등봉공원 안에 위치한 대단지 아파트 ‘위파크 제주’(조감도)를 이달 말 분양한다고 12일 밝혔다.

위파크 제주는 지하 3층~지상 15층 총 28개 동 1401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84~197㎡ 중대형 위주로 구성된 제주도 최대 규모 대단지다. 1단지 686가구, 2단지 715가구로 조성된다.

단지 인근에 제주도청과 제주정부청사 등 공공기관이 있으며,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1단지와 2단지 사이에는 한라도서관, 아트센터 및 복합문화시설(예정)이 있다. 연북로와 오남로 등을 통해 제주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제주국제공항 접근성도 우수하다.

민간 공원 특례사업으로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원 부지 중 70%는 공원으로 조성하고, 30%는 민간사업자가 아파트 등으로 개발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오등봉공원과 바로 연결되는 트레킹코스도 조성된다.

위파크 제주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맞통풍 구조의 4베이 판상형 평면 설계(타입별 상이)를 적용했다. 제주도 최초로 전 가구 유리 난간과 오픈형 발코니(일부 타입)를 적용했다. 오등봉공원, 한라산, 오션뷰 등의 조망도 가능하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이며, 어린이를 위한 통학버스 정류장을 마련하고 단지 내 어린이집도 들어설 예정이다.

호반건설은 제주도 최대 단지인 위파크 제주의 분양에 앞서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위파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새로 단장했다. 신혜원 기자

hwshin@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