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임요환, 프로 포커 플레이어 전향 이유가…"혹시 베르트랑 영향?"
엔터테인먼트| 2013-12-12 11:39
[헤럴드생생뉴스] 전 프로게이머 임요환이 프로 포커 플레이어로 전향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근 모바일게임 업체 미투온은 임요환이 자사 홍보이사 및 홍보모델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향후 임요환은 미투온의 포커게임 ‘풀팟홀덤’을 비롯하 모든 게임의 메인 모델로 활동하면서, 온라인 홀덤 토너먼트와 해외에서 열리는 글로벌 홀덤 토너먼트에 참가할 예정이다.

‘풀팟홀덤’은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포커게임 중 하나인 ‘텍사스 홀덤 포커’를 온라인과 모바일로 구현, 소셜 플랫폼과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6개 국어(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인도네시아어, 태국어, 한글)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사용자가 200만 명에 달한다. 



임요환은 미투온을 통해 프로 포커 플레이어 변신에 대해 “스타크래프트처럼 홀덤포커도 상대의 생각과 패를 읽고, 상대를 교란시키는 창의력을 무기로 승리를 이끌어내는 마인드 스포츠라는 점에서 매력을 느꼈다”고 계기를 밝혔다.

임요환 포커 플레이어 전향 소식에 누리꾼들은 “임요환 프로 포커 플레이어? 생각지도 못한 소식이네”, “임요환 프로 포커 플레이어 전향, 이왕 이렇게 된거 베르트랑보다 상금 많이 벌었으면 좋겠다”, “임요환 베르트랑 뛰어넘는 포커 플레이어 되길 응원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임요환의 프로 포커플레이어 변신에 베르트랑 그로스펠리에도 새삼 주목받고 있다. 스타크래프트 종목에서 탁월한 기량을 선보였던 전 프로게이머 베르트랑은 2007년 프로 포커 플레이어로 변신, 해외 홀덤 토너먼트에서 총 상금 1000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화제를 모았다.

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