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싸이월드, 아이폰용 ‘스타홈피’ 앱 선보여
뉴스종합| 2011-03-04 10:45
‘싸이월드’를 운영하고 있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스타 2764명의 미니홈피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스타홈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스타홈피’ 앱은 업로드된 전체공개 게시물을 슬라이드 방식으로 간편하게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시간 팬 맺기와 댓글 등록도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팬이 많은 순으로 보여주는 ‘스타홈피’ 탭과 ‘드림하이’ ‘토끼티스타’ 등 최근 유행하고 있는 이슈별로 스타를 분류한 ‘스타테마’, 특정 스타를 검색해 원하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스타찾기’로 구성됐다. 


스타는 가수, 탤런트, 개그맨, 운동선수 등 11개의 카테고리로 세분화됐으며 이용자는 팬순, 업데이트순, 이름순으로 스타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가장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스타는 가수 아이유로 11만명이 넘는다. 그 뒤를 티아라 지연과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가인, 김연아 선수가 잇고 있다. 스타홈피 앱은 팬으로 등록한 ‘마이스타’의 컨텐츠 알림 기능을 조만간 추가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용 앱도 현재 개발 중이다.

SK컴즈 이태신 SNS본부장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스타와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했다”며 “향후 일 200만명이 넘는 사용자가 이용하고 있는 싸이월드 앱과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대연 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