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취업준비생, ‘5월은 인턴의 계절’
뉴스종합| 2011-05-01 08:31
여름방학, 상반기 채용과 하반기 채용 사이에 갑자기 늘어날 시간에 취업준비생들은 벌써부터 고민이다. 대신 5~6월은 인턴 모집의 기간이다. 자칫 방황하기 쉬운 시기, 알찬 여름시즌을 보내기 위한 준비는 벌써 시작됐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5월15일까지 세자릿수 규모로 대졸 신입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채용분야는 기술, 서비스, 디자인, 영업ㆍ마케팅 등이다. 디자인 직군은 온라인상에서 확인 가능한 포트폴리오 제출 필수이며, 이외 직군은 컴퓨터, 전산 및 유관학과를 전공했거나 프로그래밍 언어, DB, 네트워크 등 개발 경험 및 기본지식을 보유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올해 8월 졸업예정자는 7월초 입사예정이고, 내년 2월 졸업예정자는 여름방학인 7~8월중 인턴십을 진행한 후 최종 입사자를 선발한다.

신세계는 인턴십만으로 신입사원을 선발한다. 5월9일까지 상반기 대졸 인턴사원을 모집하며, 4년제대학 2012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10월 말까지 7주간 인턴십이 예정돼 있다. 인턴십 수료자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채용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이랜드는 5월18일까지 전략기획 부문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3,4학년 재ㆍ휴학생은 성적, 어학, 전공에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KT도 5월6일까지 상반기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글로벌 인턴과 국내인턴으로 나눠 진행하며, 글로벌 인턴은 해외대학 대학생을 대상으로, 국내인턴은 2013년 2월까지 졸업 가능한 4년제 대학 재학ㆍ졸업생을 대상으로 한다.

<김상수 기자 @sangskim>
dlcw@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