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SK텔레시스, 두번째 스마트폰 ‘윈’ 출시...80만원대 초반
뉴스종합| 2011-05-12 10:24
SK텔레시스가 12일 자사의 핸드폰 브랜드 ‘W(더블유)’의 두번째 스마트폰인 ‘윈(SK-S150)’을 공개했다.

안드로이드 플랫폼 2.3버전(진저브레드) 운영체제와 퀄컴 45nm 공정의 초고속 1.2GHz CPU를 탑재했으며, HSPA+ 통신방식 지원으로 3G망에서의 인터넷 접속 및 다운로드 속도가 빨라졌다.

‘윈(WYNN)’은 사용빈도가 낮은 앱의 색상이 저절로 옅어지는 앱 쉐이드 (App Shade) 기능, 문자를 음성으로 알려주는 TTS(Text to Speech) 기능, 외부 스위치로 간단하게 스마트폰 대기시간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초간편 절전모드인 에코모드(eco Mode) 등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 마이 포켓 (My Pocket) 기능을 사용하면 앱 아이콘을 대기화면에 늘어두어 배경사진을 가리거나, 일일이 메뉴화면을 찾을 필요가 없다. 제품의 화면 하단부를 블라인드 올리듯 밀어 올리기만 하면 원하는 앱으로 바로 이동가능하다. 미디어 팝업(Pop-Up) 기능을 통해 이어마이크 삽입과 동시에 TV, 음악, 동영상, 유튜브, 전화, TTS 등의 메뉴가 자동으로 떠올라 각종 멀티미디어 기능을 원터치로 이용할 수 있다. ‘인터넷 자동스크롤’ 기능은 인터넷 사용 시 장문의 글을 멀티 터치 없이 읽을 수 있도록 가로화면상에서 화면을 자동으로 스크롤해준다.

윈(WYNN)은 로얄 블랙, 드림 화이트를 시작으로 아이스 메탈, 샤이니 핑크 등 4가지의 컬러로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이물질 삽입 방지를 위해 모든 포트부에 커버를 채택했다. 정전식 터치기능의 4인치 WVGA TFT LCD(해상도 480X800)와 3.5파이 이어폰잭, 와이파이(WiFi) 무선인터넷, 지상파 DMB, 블루투스, 8 기가바이트(GB) 외장메모리 제공, T맵 3.0 내비게이션, 무료 백신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가기능도 제공한다. 



한편 SK텔레시스는 최근 조인성을 W의 브랜드 광고모델로 기용했다. 윈(SK-S150)은 다음 주부터 SK텔레콤 전국 대리점을 통해 출시되며, 가격은 80만원대 초반이다.

<김대연 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