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듀오, 부부갈등 집단상담 진행
뉴스종합| 2011-06-20 11:30
결혼정보회사인 듀오가 부부갈등의 해법을 제시하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듀오의 부부상담ㆍ교육기관인 ‘듀오라이프컨설팅(www.duoconsulting.co.kr)’은 오는 7월 한달 동안 강남역 본사에서 ‘성장과정 탐색을 통한 부부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부갈등의 원인을 각자 어려서부터 부모와의 관계에서부터 쌓여져 왔던 문제들을 집중 분석해 현재 겪고 있는 부부문제의 해법을 모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듀오에 따르면 집단 상담은 4~5쌍의 부부가 함께 참여해 다양한 부부와 가족의 모습을 직접 체험하면서 다른 시각에서 자신 부부의 문제를 바라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총 4회에 거쳐 진행되는 프로그램의 1회에서는 유아기 경험에 대한 애착과 성장과정 등 자신의 내면을 이해함으로써 자존감을 회복하고, 2회에는 부부의 가계도 탐색과 원가족 규칙을 발견해 서로의 차이에 대해 이해하는 과정을 담았다.

또한 3회에는 가족들의 관계와 상호작용을 탐색하는 가족조각 기법의 과정, 마지막 4회에는 의사소통훈련과 부부친밀감 훈련으로 구성돼 있다.

이미경 듀오라이프컨설팅 총괄팀장은 “결혼 이후 기대와 다른 현실, 부부간의 기대충돌로 부부관계가 힘겹게 느껴질 때 비슷한 문제와 고민을 가진 부부들이 함께 모여 문제 해결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부부갈등의 무게는 훨씬 가볍게 느껴질 것”이라고 말했다.


신청을 원하는 부부는 홈페이지를 통해 부부문제에 대한 사연을 접수하면 되며, 신청 마감은 이달 30일까지이다. 관련 전화문의는 대표번호(02-559-6420)를 통해 가능하다.

<이태형기자 @vmfhapxpdntm>thle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