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정보
메리츠종금증권, 월지급식 펀드 판매
뉴스종합| 2011-07-11 10:12
메리츠종금증권(대표 최희문)은 11일부터 월지급식 펀드인 ‘메리츠 스마트 월지급식(채권혼합)’을 판매한다.

메리츠 스마트 월지급식(채권혼합) 펀드는 거치식으로 가입하고 자동환매 약정을 통해 원하는 주기마다 현금을 지급 받을 수 있는 펀드 서비스로서 지급방식, 지급주기(1개월, 3개월), 지급일자 등을 원하는대로 자유롭게 정할 수 있다.

이렇게 고객이 지정한 지급 방식으로 자동환매된 자금은 재무상태 및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설계할 수 있도록 해 현금, CMA 계좌 및 타사 계좌로 입금, 타 펀드 매수 자금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메리츠스마트월지급식(채권혼합)펀드는 채권에 70%이상 투자하는 채권혼합형으로 운용, 주식시장의 변동성을 최소화하여 매월 일정한 현금 흐름을 유지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메리츠자산운용에서 독자적으로 전략에 따라 시황에 맞게 주식 편입비를 0% 또는 30%로 자동 조절하여 펀드 수익률의 변동성을 낮추어준다.


운용을 담당하고 있는 메리츠자산운용 AI팀 이용 팀장은 “과거 10년 동안의 KOSPI200시장을 분석해보면 최고점 대비 최대하락폭이 -53%에 이르지만 전략 시뮬레이션의 경우 최대하락폭이 KOSPI200시장의 3분의1 정도인 -18%로 뛰어난 방어효과를 보였다”고 말했다.

상품에 대한 문의 및 가입은 메리츠종금증권 전국 본ㆍ지점과 컨택센터(1588-3400)에서 가능하다.

<최재원 기자 @himiso4>

jwchoi@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