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휴가 즐기며 몸속 독소제거 ‘웰빙 서비스’
뉴스종합| 2011-08-02 11:23
초기 투자비용 6000만원대

펜션과 제휴 고객 만족두배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아주 특별한 여행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른바 최근 웰빙트렌드로 주목을 받고 있는 디톡스 여행이다.

디톡스 여행(해독 여행, Detox Trip)은 관련 전문가들에 의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운동요법, 음식 및 각종 테리피 등을 통해 3박 4일 동안 몸 안의 독소를 확실하게 제거하고 심신을 단련시키는 신개념의 ‘웰빙 여행 서비스’. 이는 건강 보조식품을 통해 일시적인 디톡스서비스만을 시도하고 있는 일반 다이어트센터나 건강기능 센터들과는 다른 개념이다. 따라서 이 아이템은 전문가의 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디톡스서비스를 실시함으로써 확실한 효과를 얻는 데에 목적이 있다.

현재 수많은 다이어트 관련 업체와 건강보조식품 업체, 한의원 등에서 디톡스를 소재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데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디톡스 여행의 상품도 얼마든지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을 수 있는 여행상품이 될 가능성이 크다. 물론 여행 후 고객들의 만족도가 가장 중요한데, 본 여행 서비스를 경험한 많은 사람들이 효과 면에서 매우 만족스러워하는 것을 볼 때 향후 시장 전망이 매우 밝은 사업이다.

많은 고객들이 본 여행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지역 단위로 좋은 시설을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 도시지역과 가까운 거리의 공기 좋고 산림이 우거진 곳에서 본 여행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 할 수 있다. 과거 15년 전부터 우후죽순 생겨나 매년 적자를 거듭하고 있는 펜션 업체들과 제휴해서 본 서비스를 시도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일 수 있다. 펜션도 살리고 여행 서비스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양측이 모두 윈윈(win-win)할 수 있는 창업 전략인 셈이다.

이러한 방법으로 여행 서비스가 진행된다면 초기 투자비용이 많이 들지 않고 고품격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선사할 수 있다. 고객들도 도시와 가까운 곳에서 디톡스 전문가들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3박 4일 동안 많은 효과를 거둘 수 있기 때문에 고객들의 입소문을 통해 추가적으로 많은 고객들이 생겨나 안정적인 사업을 운영해갈 수 있다.

그러나 이 아이템은 무형의 서비스이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제대로 어필하지 않으면 쉽게 반응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하나의 여행상품이 고객들에게 꾸준하게 인기를 얻기 위해서는 체계화되고 전문화된 서비스와 프로그램이 뒷받침 돼야 성공할 수 있다. 주기적인 홍보를 위해서 포털사이트 광고와 다양한 SNS 광고를 통해 서비스를 알리는 것도 중요하다.

본 아이템으로 창업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홈페이지 개발과 사업 홍보 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들을 먼저 구축해 놓고 나머지는 추후에 하나씩 만들어 나가는 것이 좋다. 

창업을 위해 필요한 자금은 홈페이지 개발 및 쇼핑몰 개발에 500만원, 미니버스 구입비 3000만원, 디톡스 패키지 제품 구입 및 프로그램 시설 구입 2000만원, 포털사이트 광고비 500만원 등 총 6000여만원 정도다. 참고할 수 있는 관련회사는 (주)바디피스(http://cafe.daum.net/aaa337)가 있다.

대전=이권형 기자/kwonh@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