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미래에셋맵스 크로스에셋분산투자 펀드, 주식혼합형 중 최고
뉴스종합| 2011-08-26 14:01
미래에셋맵스자산운용은 위험분산투자방식 등 다양한 운용 전략을 활용해 안정적으로 투자하는 ‘미래에셋맵스 크로스에셋분산투자’ 펀드가 국내와 해외에 투자하는 주식혼합형에서 가장 우수한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미래에셋맵스 크로스에셋분산투자 펀드는 이머징마켓 주식에 투자하는 한편 위험분산자산을 편입하는 위험분산투자방식으로 운용된다. 펀드가 투자하는 위험분산자산은 변동성지수(VIX), 금, 일본엔화(JPY), 스위스프랑(CHF) 등으로 주식, 채권과 일반적으로 반대 방향의 상관관계를 보이는 자산들이다. 주식, 채권뿐만 아니라 변동성지수, 외환투자 등 다양한 자산에 여러 투자 기법을 활용해 분산투자하고 있다.

이 펀드는 제로인 25일 기준 연초이후 4.2%의 수익률(종류C-I)을 기록하고 있어 주식혼합 유형 펀드 가운데 수익률이 가장 높다. 전세계 주식시장 변동성이 확대됐던 최근 1개월 수익률이 3.8%를 유지하는 등 설정이후 전 구간에서 국내외 투자하는 주식혼합형 펀드 가운데 가장 우수한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연초이후 코스피는 -14.73% 하락했다.

크로스에셋분산투자 펀드는 이머징마켓 주식과 위험분산자산에 각각 20~50%의 비중만큼 투자하며 글로벌채권에도 30% 비중으로 편입하는 등 다양한 자산에 분산해 투자하고 있다. 선진국 주식시장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변동성이 큰 이머징마켓 주식과 시장이 급격히 변동할 때 가치가 상승하며 변동성 쇼크를 분산할 수 있는 위험분산자산에 함께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펀드는 2010년 12월 10일 설정됐으며 설정액은 약 100억원 규모이다. 펀드의 연간 총보수는 1.38%(종류A)이며 0.5%이내에서 선취판매수수료를 부과한다. 판매사는 미래에셋증권이다.

미래에셋맵스자산운용 채널마케팅본부 류경식 이사는 “크로스에셋 분산투자펀드는 맵스자산운용의 다양한 운용기법을 총체적으로 활용해 글로벌주식 변동성에 대비함과 동시에 안정적 성과를 누릴 수 있어 좋은 투자 수단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최재원 기자 @himiso4>

jwchoi@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