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없는 거 빼고 다 있는 전통시장’ 박람회 대구 EXPO 개최
뉴스종합| 2011-10-20 10:20
중기청이 주최하고 시장경영진흥원(원장 정석연)이 주관하는‘2011 전국우수시장 박람회’가 21일~23일까지 3일간 대구 EXCO에서 개최된다.

지난 2004년부터 중앙과 지방을 오가며 개최해 온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매년 100여개 시장과 상인회가 참가해 지역시장의 상권과 시장정보를 교감하는 교류의 장으로 발전해 왔다.

‘함께하는 우수시장! 살맛나는 전통시장’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올해 행사는 각자의 특성에 맞춰 변모한 시장의 모습을 보여주고 발전 비전을 제시하는데 중심을 두고 있다.

16개 시도의 주제관은 물론 ‘야외 먹거리 장터’, ‘상인 컨퍼런스’, ‘김장대회’ 등의 부대행사가 다채롭게 마련했으며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있고 문화와 전통이 공존하는 시장문화축제로 만들어갈 방침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자와 우수시장에 대한 시상식도 열리는데, 대구 ‘서남신시장’의 현호종 상인회장이 산업포장을, 천안 ‘남산중앙시장’, 인천 ‘부평종합시장’ 등이 우수 모범시장으로 뽑혀 대통령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전통시장 한마당인 이번 박람회의 자세한 정보는 전국우수시장박람회 홈페이지 (http://expo.sijang.or.kr/)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대전=이권형 기자/@sksrjqnrnl>kwonh@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