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이 물가잡이 일환으로 전 회원을 대상으로 한 20%할인쿠폰 증정 행사를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옥션은 11월 1일부터 14일까지 딱 2주간 ‘옥션 올킬 세일’행사를 진행, 옥션 사이트 구매시 20%할인(최대 5000원)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옥션 모든 회원에게 제공한다. 옥션 대부분의 카테고리 상품 구매시 이용 가능하며, 단, 백화점 및 제화상품권, 보험잔존물 및 기저귀, 분유, 이유식, 물티슈, 생리대, 쌀, 혼합곡, 귀금속, 문자정액쿠폰 등 일부 상품에서는 이용할 수 없다.
옥션 회원이면 누구나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한 ID당 1회씩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으며, 쿠폰은 이벤트 기간내 바로옥션 구매시만 이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옥션은 같은 기간 동안 현대, KB, 신한, 외환카드 등 국내 대표 4개 신용카드로 옥션 상품 구매시 구매가에 따라 최대 12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5만원이상 결제시 6개월, 30만원 이상 결제시 최장 12개월까지 무이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20%할인쿠폰과 더불어 무이자 혜택을 중복으로 받을 수 있어 좋은 알뜰 구매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는 서민물가 안정을 위한 ‘물가잡는 옥션’ 마케팅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옥션은 올 초부터 전세값 마련 위한 대출이자를 1년간 지원해주는 ‘대출이자 대신 내드립니다’ 이벤트를 비롯, 옥션 이머니 1000원을 모든 회원에게 무조건 적립해주는 이벤트, 오픈마켓 최초로 지난 3년간 회원들의 미사용으로 유효기간이 만료된 ‘옥션 포인트’를 모두 환급∙이용토록 해주는 이벤트 등 서민 가계 경제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왔다.
김태수 옥션 마케팅실 실장은 “고물가와 경제난으로 힘든 올 한해 유통업계 마케팅 키워드는 단연 ‘물가잡이’로, 소비자에 가장 할인이 절실한 제품군 할인을 비롯, 거품을 뺀 실질 구매 혜택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전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통해 사이트 충성도와 방문율이 높아지는 효과를 동시에 거두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최남주 기자 @choijusa> calltaxi@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