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Daum ‘마이피플’ 3배 이상 빨라졌다
뉴스종합| 2011-11-16 10:04
다음커뮤니케이션이 모바일 메신저 ‘마이피플’의 속도를 3배 이상 끌어올렸다고 16일 밝혔다. 

마이피플 속도 개선을 위해 다음은 마이피플 패킷 크기 경량화 등 애플리케이션의 업그레이드 및 푸시 시스템 개선 등 서버 업그레이드를 함께 진행했다. 이를 통해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모든 이용자들이 기종에 관계없이 기존 마이피플에 비해 3배 이상 빠른 속도로 마이피플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됐다. 3배 이상 빨라진 마이피플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3.3.3 이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면 된다. 다음은 올해 안에 2차 속도 개선 작업을 진행해 이용자들이 가장 빠른 속도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다음 송세정 소셜본부장은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빠른 속도와 안정적인 서비스뿐만 아니라, 마이피플을 더욱 재미있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편의기능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5월 출시된 마이피플은 PC버전 및 무료 메시지 무료통화, 영상통화는 물론 다음지도, 클라우드 연동, 스티커 등 차별화된 기능으로 1400만 가입자를 돌파했다. 다음은 앞으로 마이피플을 커뮤니케이션뿐 아니라 엔터테인먼트와 정보 등을 즐기고 공유할 수 있는 소셜 플랫폼으로 진화시킨다는 계획이다.

<김대연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