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운수
한진택배, “해외배송은 ‘eHanEx’에서”
뉴스종합| 2011-11-24 11:51
한진이 해외배송 플랫폼 ‘eHanEx’(www.ehanex.com)으로 국내외 배송서비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eHanEx’는 교민이나 유학생들이 해외구매수요가 많은 국내상품을 빠르고 저렴한 비용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특화한 신개념 해외배송 플랫폼이다. 국내 인터넷 쇼핑몰 업체는 해외 판로를 구축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구입을 원하는 상품 정보와 온라인 쇼핑몰 주소, 배송지 등을 입력하면 한진에서 구매대행과 통관, 해외배송 등을 한번에 제공한다. 국내 물류센터 입고일로부터 이르면 아시아 지역의 경우 3일, 미주 3~4일, 기타 지역 5일 이내에 배송이 가능하다.

국내에서 구매하기 어려운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미국 쇼핑몰, 상품정보, 배송지 입력 만으로 미국 쇼핑몰을 이용할 수 있다. 실시간 상품 경로 추적도 가능하고 미국 현지에서도 고객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소비트랜드의 다변화로 쇼핑에도 국경이 사라지고 있다. 안정적인 물류 서비스를 기반으로 해외 배송 플랫폼의 질적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eHanEx’는 연말을 맞아 홈페이지를 방문해 신규 회원으로 가입한 국내 거주 고객을 대상으로 12월 20일까지 매일 선착순 5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고 있다.

<김상수 기자 @sangskim>
dlcw@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