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대명그룹 사업다각화, 중국 보안시장 진출하나
뉴스종합| 2011-12-01 07:41
레저기업 대명이 외식, 항공 산업 진출 등 사업다각화를 꾀하며 보안 시장에서도 활발히 진출하고 있다.

대명엔터프라이즈는 지난 10월29일부터 11월1일까지 진행된 13회 심천국제보안박람회(CPSE 2011)에 HD-CCTV 테크니컬 포럼 주관사로 참가했다.

대명엔터프라이즈는 지난 8월 인수합병한 영상보안 사업부 웹게이트가 전세계 최대 HD-CCTV 산업협회 ’HDcctv Alliance’와 함께 테크니컬 포럼 주관사로 참가했으며 많은 중국업체들의 합작투자 제의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웹게이트는 HD-CCTV카메라부터 저장장치(DVR), 주변 악세서리까지 풀 라인업 토탈 솔루션을 시연해 보여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으며 공동연구 제의도 잇따라 중국시장 진출에 청신호가 켜졌다.

중국은 가파른 경제성장과 함께 보안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대명엔터프라이즈 측은 정부 프로젝트의 진행으로 HD급 영상보안 수요도 급증하며 HD-CCTV시장의 성장가능성도 높을 것이라 보고 있다.



홍근선 대명엔터프라이즈 웹게이트 부문 대표는 “CPSE 보안 전시회는 물론 11월 초 말레이시아에서 HD-CCTV 기술 세미나를 주도하는 등 차세대 영상보안장비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고부가 가치 상품으로 분류되는 HD-CCTV에서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중국을 비롯한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여 영상보안장비 분야의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대명엔터프라이즈는 지난 10월 미국 플로리다 올랜도에서 열린 제57회 ASIS 보안 전시회에서 ’HDcctv 준수지도상(HDcctv Compliance Leadership Award)’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심천국제보안박람회는 전세계 보안산업 분야 최대규모 전시회로 올해엔 4000여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약 120개국 8만5000명의 참관객이 방문했다.

<문영규 기자 @morningfrost>

ygmoon@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