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전기요금, 신용카드 포인트로 납부하세요”
뉴스종합| 2011-12-12 10:48
KEPCO(한국전력)는 전기사용자의 전기요금 납부편의를 높이기 위해 ‘신용카드 포인트를 활용한 전기요금 납부제도’를 도입, 13일부터 시행한다.

포인트로 납부 가능한 대상은 주택용전력 및 일반용전력, 산업용전력 등 계약전력 7kW 이하의 모든 고객이며 포인트 이용이 가능한 신용카드사는 신한, 롯데, 농협NH, 외환, 씨티, 제주은행 등 6개사다.

신용카드 포인트를 이용한 전기요금 납부는 인터넷 한전 사이버지점(cyber.kepco.co.kr)에 접속해 연중무휴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전 고객센터(국번없이 123)로 문의하면 된다.

포인트 전기요금 납부는 카드사의 전기요금 결제창에서 납부자가 직접 포인트를 확인하고 포인트 납부를 체크한 후 전기요금을 납부할 수 있으며 납부금액보다 포인트가 부족할 경우 부족액은 신용카드로 자동 결제된다.

현재 KEPCO는 국내 13개 신용카드사와 수납대행계약을 체결, 고객들이 신용카드로 전기요금을 납부할 수 있으며 이번에 6개 카드사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정부, 지방자치단체에서 부과하는 세금ㆍ공과금 등을 제외한 생활요금 최초로 ‘포인트 납부제도’를 시행하게 됐다.

KEPCO 관계자는 “자칫 소멸될 수 있는 신용카드 포인트로 전기요금을 납부할 수 있게 돼 전기사용자의 납부편의 향상 및 경제적 부담 경감, 바람직한 포인트 제도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모든 카드사가 신용카드 포인트 전기요금 납부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다양하고 편리한 납부서비스 개발을 통해 고객들의 납부편의를 지속적으로 제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류정일 기자 @ryu_peluche>
ryu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