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기획재정부 1급 공무원 대거 인사
뉴스종합| 2012-01-15 16:28
기획재정부가 대단위 1급 인사를 단행했다.

기재부는 15일 차관보에 주형환 녹색성장위원회 녹색성장기획단장이, 기획조정실장엔 김규옥 예산총괄심의관, 예산실장엔 이석준 금융위원회 상임위원, 녹색성장기획단장엔 유복환 정책조정국장이 각각 내정됐다고 밝혔다.

주형환 신임 차관보는 덕수상고,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행시 26회로 경제기획원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했다. 재정경제원 총무과 인사계장, 조정2과장, 부총리비서관, 금융정책국 은행제도과장, 대통령 비서실, 미래기획위원회 미래기획부단장, 기획재정부 성장기반정책관, 대외경제국장,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추진단장, 녹색성장위원회 녹색성장기획단장을역임하며 기획, 조정, 금융, 대외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을 쌓은 정통 경제관료다.

김규옥 신임 기획조정실장은 부산 혜광고, 서울대 경제학과를 나와 행시 27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기획예산처 예산총괄과장, 대통령비서실 혁신관리선임행정관, 국민경제자문회의사무처 대외산업국장, 기재부 대변인, 사회예산심의관, 예산총괄심의관 등을 거쳤다. 글로벌 금융위기 극복과정에서 재정건전성 회복을 위해 재정 총량을 철저히 관리해 조기에 재정수지를 건전화하고 국가채무를 축소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석준 신임 예산실장은 동아고, 서울대 경제학과 출신으로 행시 26회로 재무부에서 공직생활을 출발했다. 재무부 국고국, 이재국, 재무정책국 등에서 근무하고 청와대 정책기획수석실 행정관, 제네바 대표부 1등 서기관을 거쳐 재정경제부 회수관리과장, 증권제도과장, 총무과장, 기획예산처 행정재정기획단장, 기획재정부 성과관리심의관, 행정예산심의관, 경제예산심의관, 정책조정국장 등을 역임했다.

유복환 신임 녹색성장기획단장은 부산 대동고, 연세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행시 27회로 공직에 첫발을 내디뎠다. 재정경제부 지역협력과장, 남북경제팀장, 재정기획관, 경제협력정책관, 환경부 감사관, 기획재정부 성장기반정책관, 정책조정국장 등을 거치며 경제정책ㆍ대외경제분야에서 경험을 쌓았다.

2010년 9월부터 기재부 성장기반정책관, 정책조정국장으로 근무하면서 정책조정관련 지식공유기반을 마련하고 정책조정백서를 최초로 발간하기도 했다.

윤정식 기자@happysik

yj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