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벤처
국산 순간온수기 美서 ‘에너지효율 1위’ 선정…경동나비엔 ‘가스온수기’
뉴스종합| 2012-02-21 10:14
국산 순간온수기 제품이 미국에서 ‘에너지효율 1위’로 선정됐다.

경동나비엔(대표 최재범)은 미국에 수출ㆍ판매하고 있는 순간식 가스온수기가 현지 소비자단체(Top Ten USA)가 발표한 순간식 가스온수기 에너지효율 1위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가정용 기준 대형, 중형 등 용량별로 발표한 이번 순간식 가스온수기 부문에서 경동나비엔은 용량별 모두 1위에 선정됐다. 총 12개 모델이 에너지 고효율 제품 10위 안에 든 것으로 나타났다.

1위를 차지한 경동나비엔의 ‘나비엔 콘덴싱 가스온수기’<사진>는 이미 지난 2008년 미국 열효율시험기관 시험(BR LAB TEST)에서 열효율 98.8%로 최고를 기록했다. 북미 콘덴싱 순간식 가스온수기 시장을 개척한 경동나비엔은 북미시장에서 시장점유율 60.6%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며 지난해 업계 최초로 수출 1억불탑을 수상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이번 조사 결과를 발표한 Top Ten USA는 비영리단체로 에너지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에너지 고효율 제품 사용을 장려하기 위한 소비자들의 자발적 모임이다. 이 단체는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주요 에너지기기를 분류해 정부 공식 인증 데이터 및 미국 내 연구기관 발표 자료 등에 근거해 에너지비용 절감효과가 가장 높은 상위 10개 제품을 선정했다.

<조문술 기자> / freiheit@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