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주
SK이노베이션, LG상사, 한국가스공사, 현대상사, 조아제약, 코라오홀딩스
뉴스종합| 2012-07-02 17:33
[헤럴드경제= 강주남 기자] 7월 첫 증시에서는 EU 정상회의에서 금융시장 안정 대책 합의안 도출로 재정 위기 우려가 둔화된 가운데 국제 유가 급등 및 3분기 실적 개선 기대감이 더해지며 SK이노베이션, GS, S-Oil 등 관련주들이 동반 강세를 기록했다.

또한, 삼성전자가 갤럭시S3를 통해 체중, 혈당, 혈압 등 건강기록을 관리하는 S헬스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인피니트헬스케어, 비트컴퓨터, 휴비츠, 인성정보, 인포피아 등 관련주가 강세였다.

이밖에 티브로드도봉강북방송이 자진상장폐지를 위해 주당 3700원에 공개매수를 실시하기로 밝힌 가운데 티브로드홀딩스의 자회사인 한빛방송도 자진상폐를 목적으로 공개매수에 나선 것으로 알려지며 양사 모두 강세로 마감됐다.

LG상사는 6.80% 상승했다. 2428억원 규모의 투자를 통해 인도네시아 석탄개발 회사 간다알람마크어의 지분 60%를 인수해 내년부터 시험생산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힌 것이 주가 상승으로 이어졌다.

한국가스공사는 지식경제부가 지난 달 30일부터 도시가스 요금을 평균 4.9% 인상한다고 밝힘에 따라 동사의 미수금 회수 속도가 빨라질 것이란 분석에 1.73% 올랐다.

현대상사는 3.26% 상승했다. 이지혜 NH농협증권 연구원은 “지난 달 에디오피아와 총 1300만말러 규모의 건설장비 100대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히며 이번 대규모 공급을 주변 아프리카 진출의 계기로 삼아 시장 진출을 확대할 계획을 밝히며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JCE는9.70% 급등했다. 모회사인 넥슨 재팬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 ‘룰더스카이’가 일본 무료게임다운로드 5위를 기록하는 등 룰더스카이가 모바일 게임시장에서 지난 6개월간 최고 매출 순위를 기록했다는 평가에 주가가 급등했다.

조아제약은 형질전환 복제돼지를 통한 연구 끝에 복제돼지 유즙에서 인간성장호르몬 발현을 확인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며 4.18% 올랐다.

코라오홀딩스는 라오스의 자동차 시장이 본격적인 성장기에 진입하고 있고 동사의 신규사업이 라오스에 국한되지 않고 인도차이나반도까지 사업을 확장하는 것이 포함되어 있는 등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에 3.96% 상승했다.

로만손은 J.ESTINA 쥬얼리 브랜드의 성공적인 런칭 및 판매 호조를 비롯해 2010년 런칭한 핸드백 사업부가 높은 성장성을 보이고 있어 긍정적이란 평가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namkang@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