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안철수 ‘싸이 닮은꼴’ 희귀사진 포착
뉴스종합| 2012-09-21 09:35
[헤럴드경제=이혜미 기자]안철수 대선 후보의 과거 모습에 ‘싸이’가 있다?

안철수 후보가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하면서 그의 과거 사진도 새삼 화제가 되고 있다. 21일 한 트위터 이용자(@trader*****)는 “안철수 원장 아니 안 후보의 과거사 하나 들춰 내야겠다. 유니크 한 건데 이거…”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은 월간지 ‘PC사랑’의 지면 일부로, 현대전자 컴퓨터 ‘멀티캡4’의 모델로 나선 30대 초반 안 후보의 모습이 담겨있다. 광고 속 안 후보의 통통한 볼살과 옆으로 빗어넘긴 머리는 최근 ‘월드스타’의 위엄을 떨치고 있는 싸이와 닮은 모습이다. 특히 헤어제품을 발라 손질한 머리는 ‘강남스타일’ 콘셉트 중 일부인 싸이 특유의 헤어스타일을 떠올리게 한다. 


이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안철수와 싸이의 관계 검증 들어가나”, “다른 사진은 모르겠는데 이 사진은 정말 닮아보인다”, “이러다 안철수도 강남스타일 말춤 한번 추시겠는데”라는 등 재미있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와 함께 1990년 대에 안 후보가 출연했던 멀티캡4의 광고 영상도 화제다. 컴퓨터 전문가로 광고에 출연했던 안 후보는 이 영상에서 컴퓨터를 두드리며 미간을 찌푸리거나 씩 미소짓는 다양한 표정연기(?)를 선보인다. 또 3차원(3D) 입체 영상을 강조하기 위해 화면 밖으로 튀어나온 영상에 눈을 동그랗게 뜨는 모습도 웃음을 자아낸다.

ham@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