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캔디팡>은 출시 이후 3일 만에 다운로드 200만 건, 7일 만에 600만 건을 돌파했으며 10일 만인 10월 5일 기준, 800 만 건을 또 다시 경신해 하루 평균 100만 명씩 폭발적인 이용자 유입이 이뤄지고 있다.
<캔디팡>의 고속 상승세는 <애니팡>과 비교할 때 더욱 두드러진다. <애니팡>이 2주차에 다운로드 200만 건, 4주차에 500만 건, 50여일 만에 1700만 건을 기록한 것에 비해, <캔디팡>의 이용자 유입은 약 5배 더 빠르다. 특히, 매출 부분에서도 <애니팡> 출시 2개월 만에 이룬 매출 수준을 <캔디팡>이 일주일로 앞당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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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는 곧 다섯 번째 모바일 게임 신작 <실크로드 워>를 출시할 예정이며, 추가적으로 약 20여종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카카오와의 시너지를 극대화 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나아가, 위메이드 모바일 게임들은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의 ‘라인’등 과의 결합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이 본격화 되면 모바일 게임 전체 매출의 급격한 규모 확대가 예상된다.
위메이드 남궁훈 대표는 “<캔디팡>이 위메이드 모바일 게임 매출의 기폭제가 될 것”이라 자신하며 “위메이드는 <캔디팡>, <바이킹 아일랜드> 등의 탄탄한 라인업과 추가적인 신작 출시에 더욱 속력을 내 라인업 간의 크로스 마케팅 효과를 노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2009년부터 신 성장 사업의 일환으로 모바일 게임 개발을 시작하여, 2분기 기준 500여명에 이르는 전문 개발 인력을 갖춘 국내 최대 모바일 게임 개발사로 성장했다. 위메이드는 한국 시장에서는 카카오의 ‘카카오톡’과, 일본에서는 NHN재팬의 ‘라인(LINE)’과의 협력을 통해 모바일 게임 사업을 공격적으로 진행, 향후 모바일 게임 매출 비중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박병록 기자 game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