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아크로드2' 2월 28일 2차 CBT
게임세상| 2013-02-04 09:40


웹젠 '아크로드2', 2월 28일 2차 CBT 시작 

MMORPG '아크로드2'의 2차 CBT 일정이 발표됐다.

웹젠은 금일, '아크로드2'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월 28일부터 3월 10일까지 '아크로드2'의 2차 비공개테스트(CBT)를 진행한다고 공지했다.

    ▲ 이번 테스트에서는 신규 전장 7종을 공개하고 전장 내 전략요소 추가 등 진영 간 '전장전투'가 집중 점검된다

2차 CBT 참가자 모집은 추가 공지와 함께 14일부터 24일까지 11일간 진행되며, 1차 CBT에 참가했던 인원은 별도의 참가 신청 절차 없이 2차 CBT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테스트에서 웹젠은 '도시침공', '암살전' 등 6종의 대규모 전장과 5vs5, 10vs10 등 상대적으로 적은 인원이 RvR 대결을 펼칠 수 있는 3종의 소규모 전장을 선보인다.

특히, 지난 테스트에서 공개됐던 '성물점령전'과 '영웅전'을 포함한 6종의 대규모 전장은 테스터들의 의견을 반영해 2배 이상 전장의 크기를 넓히고, '모래바람', '버프 지역' 등 다수의 전략 요소를 추가했다.

또한, 각 무기 스킬을 리뉴얼 해 무기 별 특징을 강조하고, '주무기 특성 스킬'을 추가해 전투상황에 따라 무기를 교체하는 '프리클래스'시스템의 재미를 1차 CBT 보다 더욱 부각시켰다.

    ▲

이외에도 같은 진영 내 게이머 간 대결(PvP) 및 전장 순위 시스템, 인스턴스 던전 등 '아크로드2'의 핵심 콘텐츠 중 일부가 이번 테스트에서 공개 된다.

'아크로드2'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웹젠의 진영환 PD는 "지난 테스트에서 호평 받았던 타격감 및 유저 편의성은 더욱 보강하고, '아크로드2'의 핵심콘텐츠인 '전장전투'와 '프리클래스'의 차별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보완/개발했다."면서, 누구나 쉽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이 테스트에 참여해 '아크로드2'를 체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정광연 기자 gam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