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지금 구청은)광진구, ‘천원의 행복-2013 광나루 아카데미’ 개강
뉴스종합| 2013-04-26 15:45
[헤럴드경제=황혜진 기자]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오는 30일 ‘천원의 행복-2013 광나루 아카데미’를 개강한다고 26일 밝혔다.

광진구가 평생학습 시대를 맞아 지난 2010년부터 4회째 운영하는 ‘광나루 아카데미’는 사회 각 분야의 전문가 및 저명인사를 초청해 구민들에게 인문ㆍ경제ㆍ문화ㆍ자기계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적 지식과 소양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개방형 특강이다. 강의는 11월까지 매월 1회 오후 3시부터 2시간여 동안 구민 300여명을 대상으로 구청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올해 강연 일정은 ▷퓨전한식 레스토랑 키친네뜨 대표 이혜정(58)의‘소중한 나’▷전 KBS 아나운서인 손미나(41)의‘인생 터닝포인트, 가슴이 부르는 소리를 들어라’▷개그맨 이홍렬(60)의‘열정과 행복찾기’▷행복가정재단 김병후(59) 이사장의‘행복한 가정 아름다운 부부’▷서울대의대 이왕재 교수(59)의‘비타민 C 이야기’▷미래와금융 연구포럼 강창희(67) 대표의‘인생 100세 시대의 자산관리’▷한국좌우뇌교육계발 연구소 홍양표(55) 소장의‘엄마가 1% 바뀌면 아이는 100% 바뀐다’▷SBS예술단 김정택(64) 단장의‘열정과 창의력 그리고 행복한 음악회’등 더욱 화려해진 강사진이 한층 더 알차고 유익한 강의로 매월 구민들을 찾아갈 계획이다.

개강식은 오는 30일 오후 3시 구청대강당에서‘퓨전한식레스토랑 키친네뜨’대표인‘빅마마’이혜정의 강의로 진행된다. 이 대표는 미국 C.I.A sauce course, 이태리 I.C.I.F, 중국 상하이국제요리학교 등 세계유명 요리학교의 코스를 수료하고, ‘빅마마의 쿠킹다이어리’,‘빅마마 이혜정의 꼭 먹고 싶은 요리’등의 저서를 집필했으며, 최근에는 MBC TV‘모닝와이드’,‘생방송 화제집중’, KBS TV‘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푸드채널TV‘빅마마 오픈키친’등 활발한 방송과 강연 활동으로 유명한 요리 연구가다.

이날 강의에서는 ‘소중한 나’라는 주제로 평범한 주부에서 유명 요리사가 되기까지의 과정과 자신의 인생 이야기를 맛깔난 입담으로 재미나게 펼칠 예정이다.

광나루 아카데미는 무료 공개강좌로 운영되며,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 은 행사 당일 선착순 300여명까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구는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강의실 뒤편에‘천원의 행복’모금함을 마련한다. 수강생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모금된 수강료는 연말에 지역의 복지단체와 연계해 저소득층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복지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21세기 지식정보화시대를 맞아 급변하는 현대 사회를 사는 우리에게 ‘평생학습’은 필수”라며“올해에도 구민들의 평생학습 수요에 부응하고자 마련한 이번 강의에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교육지원과(450-7536)로 문의하면 된다.

hhj6386@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