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자동결제차단 서비스 적용한 뮤직앱‘몽키3프렌즈’론칭
뉴스종합| 2013-05-22 15:30

국내 최초 자동결제 차단 기능 도입… 사용자끼리 뭉치면 최저가에 음악감상까지


음악전문사이트 몽키3(www.monkey3.co.kr)가 국내 최초로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결제를 막아주는 ‘안심자동결제서비스’와 뭉치면 싸지는 ‘최저가 음악감상’ 상품을 탑재한 음악앱 ‘몽키3프렌즈’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국내 최초 ‘안심자동결제서비스’ 음악앱
기존 음악앱은 사용자가 음원 상품이 자동결제 되는 줄 모르거나 해지하지 않으면 매달 자동결제가 돼사용자의 피해와 금전적 부담이 있었다. 이에 ‘몽키3프렌즈’는 안심자동결제서비스를 도입해 자동결제 후 한달 간 사용하지 않으면 다음달 자동결제를 자동으로 막아 안심하고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착한’ 음악앱이다.


◆친구랑 뭉치면 싼 ‘3,6,9 적립금’ 도입
가족이나 연인, 친구와 함께 ‘몽키3프렌즈앱’을 이용하면 최대 30%까지 아낄 수 있는 ‘3,6,9 적립금’을 제공, 국내 최저가로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3, 6, 9 적립금’은 3명일 때 10%, 6명일 때 15%, 9명일 때 이용금액의 30%가 적립금으로 쌓여 다음달 음악결제금액에서 자동 차감되는 방식이다.

 


이 밖에도 무료 초대음악선물 기능을 이용, 연락처를 통해 친구를 초대하면 음악재생 시간이 충전돼 나와 친구 모두 무료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이벤트 광고에 참여해도 무료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몽키3를 운영하는 ㈜와이즈피어 김필우 대표는 “그 동안은 과거 음원징수규정과 업체 간의 견제로 국내 음원 서비스 업체들이 동일한 음악상품을 서비스할 수 밖에 없었다”면서 “올해부터 바뀐 음원 징수 규정과 이에 따른 음악 산업 내 인식 개선으로 새로운 마케팅과 음악상품 구성이 가능해져 이번 ‘몽키3프렌즈’를 기획하게 된 것”이라고 전했다.


‘몽키3프렌즈’앱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mky3.kr/mkf)하면 누릴 수 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폰용만 서비스되고 아이폰용은 향후 서비스 될 예정이다.


한편 음악전문사이트 ‘몽키3’는 2005년 9월 음원필터링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상용화하는데 성공해 법적 공방으로만 해결하려던 불법다운로드 시장을 양성화시키는데 전환점을 제공했다. 이로 인해 7년 동안 하염없이 추락하던 국내음악 산업을 2007년부터 매년 20%씩 성장할 수 있는 계기로 만든 업체이어서 이번 새로운 시도의 귀추가 주목된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