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
‘성형외과 VS 치과’ 양악수술, 어디서 받아야 할까?
라이프| 2013-07-25 17:00

‘외모도 경쟁력’이라고 말하는 요즘, 성형수술이 원하는 스타일로 외모를 변화시키고 이미지를 개선시키는 하나의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다. 시쳇말로 크고 맑은 눈매를 위한 쌍꺼풀 수술이나 또렷하고 입체적인 얼굴을 위한 코 성형은 이제 성형 축에도 못 낀다고 할 정도다.

성형수술을 통해 외모적 단점을 장점으로 바꾸고 자신감을 얻었다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한 이유가 될 수도 있지만 이것은 해당 분야의 전문 의료진에게 안전한 시술을 받았다는 전제가 있어야 가능한 일이다.

▲ 양악수술, 작고 갸름한 얼굴을 위한 수술이다?

양악수술은 상악(위턱)과 하악(아래턱)을 동시에 절골하여 치아의 교합상태에 맞게 위치를 이동시켜 주는 치료법이다. 돌출입, 주걱턱, 안면비대칭 등으로 인해 음식물을 제대로 씹지 못할 경우 만성적인 소화기능 장애와 턱 주변 근육과 신경의 통증까지 유발할 수 있어 양악수술을 통한 치료가 필요하다.

신데렐라 성형외과 치과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홍순민 원장은 “이러한 치료수술이 최근에는 작고 갸름한 얼굴을 위한 미용수술로 인식되고 있어 문제가 아닐 수 없다.”며 “양악수술은 턱 뼈의 절골을 통해 얼굴 전체의 균형을 맞추고 미적인 측면까지 고려해야 한다는 점에서 성형외과 의료진의 집도가 가장 정확하고 안전하지만 근본적으로 치아의 교합상태를 바르게 하기 위한 수술이니만큼 구강악안면외과 의료진의 집도가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 성형외과 전문의와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의 협진

그렇다면 올바른 치아 상태의 바른 교합을 완성할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가 얼굴의 정확한 균형과 아름다움을 완성시켜줄 성형외과 전문의와 함께하면 어떨까?

홍 원장은 “치아의 정확한 교합을 판단할 수 있는 치과진료를 기본으로 두고, 치료범위 안에서 최대한의 아름다움을 이끌어낼 수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함께 하는 협진시스템은 치료와 동시에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환자를 위한 가장 이상적인 조합”이라고 전했다.

신데렐라 성형외과 치과에서 시행하고 있는 ‘입체윤곽밸런스4D양악’은 턱의 기능적 개선은 물론 수술 후 자연스러운 스마일라인까지 고려한 양악수술 기법이다. 

홍 원장은 “입체윤곽밸런스4D양악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는 것은 정확하고 안전한 치료를 최우선으로 두고 치료 시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와 성형외과, 치주과, 교정과, 마취통증의학과의 의료진의 협진시스템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