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비
사교육비 절감에 교육업체들도 동참, 무료 학습자료로 제공
뉴스종합| 2014-03-17 08:07
[헤럴드경제 = 박영훈 기자]사교육비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일부 교육업체들이 전 학년ㆍ전과목 학습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며 사교육비 절감에 동참하고 있어 주목된다. 단순 텍스트뿐 아니라 MP3형 교육자료를 제공하거나 무료 동영상을 볼 수 있는 서비스도 등장하고 있다.

아이스크림홈런은 초등학교 전 학년ㆍ 전과목 요점노트와 핵심전과를 제공한다. 요점노트에는 단원 별로 주요 개념이 이미지와 함께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고, PDF파일 형태로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아이스크림 홈런 전과는 교과서를 그대로 옮겨놓았다. 아이들이 무거운 책가방을 들고 다니지 않더라도 가정에서 무료로 교과서 내용과 해답을 볼 수 있다.

박혜란 아이스크림홈런 팀장은 “시중에서 학기당 2~3만 원선에 판매되는 전과를 무료로 볼 수 있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인기가 높다”며 “학교 숙제 혹은 시험 준비 등에 참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 교육 전문 사이트 비타에듀(www.vitaedu.com)는 고등학생에게 다양한 무료 인터넷강의를 제공한다. 수학과 영어 등의 주요과목은 물론 사회와 과학과목도 공짜로 공부할 수 있다. 무료 수강기간은 최소 7일에서부터 최대 114일까지로 강좌 별로 다르다. 교재도 무료다. 무료 로그인 후에 PDF파일로 교재를 다운 받을 수 있다. 두산 동아는 시험 기간에 유용한 교육 자료를 제공한다. 유료 회원에 가입하지 않아도 중간고사, 기말고사 대비 영어 시험 문제를 MP3 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다. MP3 파일은 학년별, 학기 별로 세분화돼 홈페이지에 등록돼 있다.

park@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