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6월모평 끝난 수험생들, 독학기숙학원에서 마무리한다
뉴스종합| 2014-06-17 11:21

지난 6월 12일 2015학년도 수능대비 6월 모의 평가시험이 실시됐다. 수많은 수험생의 희비가 교차되는 순간이었다. 그러나 6월 모평은 이제 시작이다. 지금부터 부족한 과목에 시간을 집중하면서 스스로 자습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입시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이러한 가운데 재수생, 반수생들은 많은 긴장감과 불안감을 호소하면서도 6월 모의 평가시험을 분석하는 입시설명회 일정과 독학학원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미 6월 모평에서 드러난 것처럼 2015학년도 수능시험도 EBS와의 연계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그 결과 많은 수험생들이 EBS강의와 강남구청 수능 인터넷 방송강의, 사설 온라인 스타강사의 강의를 수강하면서 획일적인 학원강의에 의존하기 보다는 혼자 자습을 하면서 공부하기에 여념이 없다. 특히, 반수생과 재수생은 이미 학교나 학원에서 현장 강의를 수강했기 때문에 이제는 온라인 강의를 통해 독학으로 마무리 하려는 수험생이 증가하고 있다. 요즘은 일반 재수학원에 비해 자습시간이 많은 독학학원(일명 독재학원)으로 재수생이나 반수생들이 몰리고 있는 추세이다.

재수생에게 만족도가 높은 경기도 양수리(두물머리)에 위치한 정진 에듀셀파 독학 기숙학원을 운영하는 정민 대표는 이러한 현상에 대해 "이 시기가 되면 재수생이나 반수생, 그리고 고3 수험생들은 많은 자습시간을 원한다. 특히, 6월 모평이 끝나면 부족한 과목이나 일정부분을 독학으로 정리하려는 욕구가 강하다. 현실적이며 매우 경제적인 생각이다. 그러나, 마구잡이식 독학보다는 철저하게 학습계획을 세우고 체계적인 독학관리를 해주는 학습멘토가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정진 에듀셀파 독학 기숙학원에는 이미 많은 재수생과 반수생들이 체계적인 독학 프로그램에 따라 열심히 공부에 매진하고 있으며 이번 모평에서 상당수의 고득점자를 배출했다. 24시간 과목별 선생님이 상주하시기 때문에 언제든지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또한 오는 6월 22일(일)에는 외부 입시 전문가를 초빙해서 ‘6월 모평 분석과 향후 대책이라는 주제로 입시설명회’도 개최한다.

재수생독학과 반수생 독학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에듀셀파 홈페이지(www.edusherpa.kr)를 확인하거나, 상담(031-773-2448)을 통하여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