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좋은데이, 보수동 책방골목 문화행사 후원
뉴스종합| 2014-10-20 16:22
[헤럴드경제=윤정희(부산) 기자] 좋은데이사회공헌재단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부산시 중구에서 열린 책방골목 문화행사 ‘좋은데이와 함께하는 제11회 보수동책방골목 문화행사’에 공식후원사로 참여했다고 20일 밝혔다.

축제기간에는 네팔 랑탕지역에 설립한 굿데이스쿨 사진 전시와 재단의 주요 사회공헌활동을 소개했다. 굿데이스쿨은 좋은데이 사회공헌재단이 글로벌 사회공헌 실천을 위해 지난 12월 네팔 랑탕지역에 설립한 학교이며, 재단은 학교뿐만 아니라 도서관 신축과 영어책모으기 운동으로 이뤄진 5000여권의 도서도 기증했다. 


좋은데이사회공헌재단 강민철 이사(무학 대표이사)는 “2014년 부산광역시 우수축제로 선정된 보수동 책방골목은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새책과 헌책이 공존하는 골목이다”며 “문화와 휴식의 특화거리를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열한번째로 열린 좋은데이와 함께하는 2014 보수동 책방골목 문화행사는 우리나라 유일한 책방 집적지인 책방골목이 상업공간이 아닌 다양한 콘텐츠를 향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시키겠다는 행사의 취지로 진행됐다. 이번 문화행사 기간동안 책만 사는게 아니라 직접 보고,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연 등 여러 참여형 프로그램도 함께 했다.

cgnhe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