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내게 ‘딱’ 맞는 코 성형은?
라이프| 2014-10-23 16:53
[헤럴드경제=김태열 기자]사람의 얼굴생김새가 각기 다르듯, 코의 생김새도 제 각각이다. 흔히 요즘 예쁜 코로 각광받는 오똑하고 날렵한 코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는 반면, 콧대가 낮고 코끝이 펑퍼짐한 코, 코 끝이 뭉툭하고 두터운 복코, 콧대가 매의 부리처럼 꺾인 매부리코, 콧대가 휘어진 휜코, 끝이 하늘을 향해 들려 있는 들창코 등 다양한 코 모양을 갖고 있는 이들이 있다.

이에 이처럼 다채로운 코 모양을 개성이라 치부하며 그냥 두는 경우도 있지만, 이로 인해 스트레스 및 콤플렉스를 겪고 있는 사람들은 코 성형을 고려하는 등 좀 더 적극적인 자세를 취하는 경우도 많다. 


요즘 코 성형의 추세는 보형물을 삽입 해 높고 날렵한 코 모양을 만들어 주는 것이 트렌드이다. 하지만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복코, 매부리코, 휜코, 들창코 등 특수한 코 모양을 가진 경우는 개개인의 코 모양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지므로, 사전에 코 모양에 따른 수술방법을 숙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우선 코 끝을 이루는 피부, 연골, 피하 지방층이 과도하게 발달 돼 발생하는 복코를 개선시키기 위한 복코성형은 코 끝에 과도하게 쌓인 피하지방을 제거하거나 코끝 연골을 절개 또는 코끝연골묶기 등의 수술을 통해 코 모양을 개선시켜 줄 수 있다. 콧잔등이 튀어나온 매부리코를 개선시켜주는 매부리코성형은 연골을 라인에 맞추어 잘라주고, 튀어나온 뼈는 절골하거나 갈아주는 수술방법을 통해 코 모양을 개선시킬 수 있다. 단, 매부리 정도가 심한 경우는 외측절골로 뼈를 모아주는 수술을 병행해 주기도 한다.

코 좌우 뼈 및 연골의 비대칭 또는 외상 등으로 코 모양이 휘어진 휜코를 바로 잡아주는 휜코성형은 코뼈를 절골하여 가운데로 바로 잡아주고 비중격 연골을 똑바로 펴 좌우 비대칭인 코를 대칭으로 개선해줌으로써 올곧은 코 모양을 완성시켜 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코끝이 짧거나 코끝 연골이 비약해 발생하는 들창코를 개선시켜주는 들창코성형은 귀에서 뗀 연골과 피부를 이식해 코끝 연골 및 피부를 동시에 늘려줘 과도하게 벌어진 입술과 코끝의 각도를 좁혀주는 것이 관건이라 하겠다. 아이템 성형외과 이진화원장은 “과거에는 코를 높고 오똑하게 만드는 것이 코성형의 트렌드였다면, 최근에는 개개인의 코 모양을 인지하여 이에 맞는 코성형 방법을 설정하고 자신의 전반적인 얼굴생김새와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루는 방향으로 코성형을 진행하는 것이 올바른 코성형의 추세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하며, “실제로 이 같은 코성형 방법이 수술 만족도 및 예후에서도 좋은 결과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다”고 그 동안의 임상결과 데이터를 덧붙이기도 했다.

/kty@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