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연예인도 한다는 헤어라인교정? 자세히 알아보자.
라이프| 2014-12-19 18:00

흔히들 탈모는 남자들에게만 생기는 질환이라고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탈모는 단순히 유전적인 이유만이 아닌 스트레스, 호르몬이상 등의 비유전성 이유로도 발생할 수 있으며 여성이 사회에 진출하는 비율이 높아진 현대에서는 여성도 결코 탈모에서 안전하지 않다.

여성탈모치료제를 복용하고 탈모샴푸를 사용해보지만 탈모의 증세가 악화된 경우 이런 민간요법 수준의 치료로는 탈모를 치료하기에는 힘들다.

특히 여자의 앞머리에 탈모가 발생하는 경우 헤어스타일이 극도로 제약되며 외관적으로 흉하여 스트레스를 받아 치료를 받아도 스트레스로 인해 탈모가 계속 진행되는 악순환이 반복될 수 있다.

그렇기에 앞머리에 발생한 탈모 부근에 머리를 심는 헤어라인교정술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여자 연예인들의 헤어라인교정 사례가 알려지면서 헤어라인교정의 수술효과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있다.

헤어라인교정수술을 오랫동안 집도해온 다나성형외과의원 박재현 원장은 “앞이마에 모발이 난 부분이 위로 올라와있어 이마가 넓어 보이거나 헤어라인이 깔끔하지 못하고 듬성듬성하여 지저분해 보이는 경우 헤어라인교정수술을 받을 경우 효과를 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헤어라인교정을 어떻게 수술하고 있을까?

다나성형외과의원에서는 처음 상담과정에서 전문의가 직접 디자인을 하면서 상담한다. 전문의가 디자인을 해야 모낭 이식 시 각도와 밀도, 가르마방향, 모발의 자라는 방향 및 모발이 자라게 될 성장벡터까지 고려할 수 있기 때문이다.

모든 수술 과정에서 100% 현미경을 사용한 마이크로모발이식 방식으로 모낭손상을 최소화시키고 자연스러움을 극대화시킨다.

전문 모낭분리팀이 구축되어 있어 수술시간이 적어 생착율이 극대화되고 다나성형외과에서 개발한 환자맞춤체어로 인해 헤어라인교정을 받을 시 불편하게 엎드려 있지 않고 편안한 자세로 수술을 받을 수 있다.

무엇보다 헤어라인 교정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측면헤어라인교정을 통한 다나성형외과에서 개발한 세계 최초의 뒷광대 커버술로 얼굴축소 효과를 추가로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박재현 원장은 “여성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헤어라인교정은 자신감을 갖게 해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헤어라인교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식한 모발이 기존의 존재하고 있던 모발들과 어울렸을 때 나오는 자연스러움이다. 이를 위해서 한국인의 모낭특징과 두피, 모발의 형태를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최적화된 수술을 하는 것이 내 자부심이다”라고 말을 맺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