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뮤 온라인, 새해 맞아 공식 홈페이지 새 단장
게임세상| 2015-01-30 11:35


 

    웹젠(대표 김태영)이 서비스하는 대표 MMORPG '뮤 온라인'이 공식 홈페이지 개편 작업을 완료했다.

웹젠은 어제(1월 29일) 자사가 개발, 서비스하는 '뮤 온라인'과 '뮤 블루'의 공식 홈페이지 개편을 완료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크게 메인 페이지와 게시판, 게임 가이드 등 세 부분에서 이루어진 이번 작업은 편의성과 정보성 강화, 그리고 사용자들의 변화된 이용 성향 등이 적극 반영됐다.

먼저 가장 주목도가 높은 메인 페이지는 뮤 온라인의 캐릭터와 신규 이미지를 활용해 새롭게 디자인되었으며 게임과 커뮤니티의 주요 이슈를 전면에 배치해 가독성을 크게 높였다. 또한 주요 게시판의 게시물 작성 시에 이미지와 동영상의 간편 업로드 기능을 추가, 한층 다채롭고 자유로운 커뮤니티 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또 변화된 게임 환경에 맞춰 게임 가이드도 개선돼 콘텐츠 별 카테고리를 한층 세분화하고 유저들의 요청이 이어졌던 통합 검색 기능도 추가되어 활용도를 높였다. 이외에도 가이드의 세부 항목 별 댓글 기능도 추가되어 각 주제에 따른 사용자들의 직접적인 정보 생산을 통한 빠른 피드백과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도 기대되고 있다.

관련 이벤트도 진행된다. 뮤 공식 홈페이지의 게시판에 개편 축하 메시지와 다양한 게임 팁을 등록하고 게임 가이드의 수정 사항을 신고한 유저에게는 추첨을 통해 뮤 게임 캐시와 소정의 이벤트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뮤 온라인'과 '뮤 블루'는 지난 12월 'SeasonX Part2'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SeasonX Part2'에서는 신규 맵 '나르스'를 통해 보스 몬스터 '코어 마그리피'와 최강의 마스터리 아이템, 탈 것 뮨 등 신규 컨텐츠가 대거 추가되었으며 '이벤트맵 광장' '경험치 보완' 등 다양한 유저 편의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였다. 업데이트 이후 뮤 온라인은 신규 유저수 3배, 일일 접속자 수는 2배 이상으로 상승했으며 게임의 주요 콘텐츠인 이벤트맵의 플레이타임 또한 5배 이상 증가하는 등 유저들의 큰 호응을 모으고 있다.

 
김상현 기자 gam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