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몰에서 산책하듯 쇼핑한다”… 메세나폴리스, 문화코드 결합해 일상 속으로 성큼
부동산| 2015-03-04 09:21

두 아이를 둔 직장인 박하나(37)씨는 소위 말하는 몰링(malling)족이다. 육아와 업무에 늘 시간이 부족한 그녀이기에 지인과의 수다와 쇼핑, 일상의 무게를 잠깐 내려놓을 수 있는 공연데이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쇼핑문화공간 메세나폴리스를 일주일에도 몇 번이나 찾기 때문이다. 주말마다 고민되었던 아이들과의 외출도 이곳에서 진행되는 체험행사 덕분에 조금은 여유로워졌다. 

[사진설명: 메세나폴리스]
 
쇼핑, 공연, 놀이를 즐기며 여가를 해결하는 몰링족이 최근 대세로 부상하고 있다. 20~30대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던 추세에 10대와 40~50대까지 결합하면서 쇼핑몰도 이러한 소비층을 위해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2년 전 문을 연 대표적인 협곡형 스트리트몰인 메세나폴리스는 주변의 소비층을 흡수하며 강북의 트렌디한 명소로 빠르게 자리잡았을 정도이다. 메세나폴리스가 위치하고 있는 합정역 일대는 최근 강남역을 누르고 서울 최고의 핫플레이스로 자리를 잡으며 황금상권으로 부상하고 있다. 
 
■ 400m 쇼핑플로우를 산책하듯 쇼핑…협곡형 스트리트몰로 편안하고 여유롭게 구성
메세나폴리스의 가장 큰 장점은 세계적인 리빙, 패션브랜드와 맛집이 한 곳에 모여 있는 데다 영화관, 공연장까지 갖추고 있어 긴 시간 천천히 여유를 즐기기에 적합하다는 점이다.
 
이를 위해 지하1층에서 지상2층까지 각층에 평균 400미터의 쇼핑플로우를 따라 산책하듯 걷을 수 있도록 편안하고 여유롭게 구성되어 있다. 6,850㎡에 달하는 공원과 조경, 보행통로 곳곳에 놓여있는 의자, 야외 공연장에서 펼쳐지는 유명 연예인들과 예술•음악가들의 공연은 재미를 더하며 이곳을 찾는 또 하나의 이유가 된다.
 
실제로 메세나폴리스에는 Gap, 유니클로 등 트렌디한 SPA 브랜드부터 물론 영국 다이애나 황태자비가 좋아하고 애용하던 홈스타일링 및 패션 브랜드로 유명한 로라애슐리의 '플래그숍(Flag shop, 브랜드의 콘셉트를 가장 잘 구현한 지역 대표 매장)도 입점해 있다.
 
세계 유명 식음료 매장을 몰링(Malling)화한 것도 특징이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즐겨 찾는 곳으로도 잘 알려진 북부 이탈리안 가정식 레스토랑 ‘세라피나 뉴욕(Serafina NewYork)’ 국내 1호점이 메세나폴리스에 들어섰다. 생어거스틴, 아티제, 파티오42, TGI 프라이데이스, 오므토 토마토, 더 코벤트 가든 태번, 하코야, 카페 리맨즈 등 세계 유명 맛집도 빼곡히 들어서 있다.
 
■ 사랑을 찾는 ‘마치콘’ 이벤트부터 아이들을 위한 문화행사까지 마음껏 즐길 수 있어
메세나폴리스는 신선하고 재미있는 행사가 끊임 없이 진행된다. 특히 시즌이 바뀔 때마다 분수, 일루미네이션, 대형 장식물 등이 화려함을 더하며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마치 도심 속 여행을 하는 기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때로는 로맨틱한 빛의 축제를, 물 소리와 거리 공연이 어우러지며 유럽의 한 곳에 머무는 듯한 설렘도 만끽할 수 있다. 
 
우선 20~30대 싱글들을 위해 일본의 거리미팅 ‘마치콘(街コン)’을 모티브로 하여 맛집탐방과 미팅을 결합한 메세나폴리스 마치콘 행사가 시즌마다 진행된다. 마치콘은 대규모 미팅을 통해 상권을 활성화시키고 이성과의 만남의 기회 제공을 통해 저출산, 만혼화 현상 해소를 도울 수 있는 방안으로 일본에서 활용되고 있다. 메세나폴리스에서는 오는 3월 꽃과 사랑을 테마로 한 봄 마치콘을 시작으로 여름, 가을, 크리스마스에도 열릴 예정이다.
 
지난해 12월에는 20대 청춘 남녀 200명이 메세나폴리스의 대표 맛집들을 돌아다니며 따뜻한 분위기의 크리스마스 공간에서 새로운 사랑을 찾는 '메세나폴리스 마치콘 행사’가 진행된 바 있다. 행사 당일 크리스마스 마켓과 ‘간지나는 인디뮤직 나이트’ 공연도 열려 분위기가 한껏 달아올랐다.
 
화이트데이 등 연인들을 위한 특별한 행사도 마련되어 있으며, 아이들을 위한 체험행사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주말마다 갈 곳을 찾아 헤매는 가족단위 소비자들에게도 제격이다.
 
한편 메세나폴리스는 GS건설이 4년간 약 1조2천억원을 투자해 만든 복합단지로 617가구의 명품 주상복합아파트와 강북 최고 문화쇼핑센터인 메세나폴리스몰이 결합되어있다. 메세나폴리스몰은 지하1~지상2층, 총 연면적 4만 176㎡에 달하는 대표적인 선임대 후분양 상가로 세계적인 브랜드 리빙, 패션브랜드와 F&B 매장이 입점을 완료하고 높은 매출을 올리며 성업 중인 가운데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분양문의: 02)323-8289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