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30대 직장인 재테크]한국금융센터 재무설계 무료 상담 실시
뉴스종합| 2015-06-25 10:00

우리나라의 30대 직장인들은 사회적인 기반이 생기고 소득의 안정성이 높아지는 시기로 명확한 재무설계가 필요한 시기라고 한다. 이 시기에는 주택자금, 자녀양육자금, 노후자금 등에 대한 준비가 본격적으로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이 시기에 자신의 자산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려는 30대 직장인들이 자연스레 많아진다.

직장인들의 평균 은퇴 연령은 약 55세로 평균 수명이 약 80세인 점을 감안했을 때, 은퇴 후 25년 이상 경제활동 없이 노후를 보내야 한다는 수치가 나오고 그렇기 때문에 노후 생황의 불안감과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재무설계를 계획해야 한다.

효과적인 재무설계란 살면서 생길 수 있는 금전적인 문제를 단계별로 사전에 예측한 뒤 이에 대한 해결책을 만들고 예측이 가능한 재무적인 문제를 진단해 초기에 해결하는 과정으로 그밖에도 다양한 경우에 필요하지만 그중에서 저금리 저축상품에서 고수익 투자 상품으로 변경 할 경우, 증가하는 투자 자산에 대한 합리적인 자산구성을 위해 전문 지식과 기술을 필요로 할 때 가장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30대 직장인의 성공적인 재테크 방법은 본인이 준비해야 할 자금의 용도를 명확하게 파악하는 것에서 시작되고 스스로 필요한 목적자금을 명확하게 설정해놓으면 돈을 모으기가 보다 더 수월해진다. 동일한 고정 소득이 있더라도 재무설계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10년 뒤 모이는 금액의 차이는 매우 크기 때문에 동일한 고정 소득이 있더라도 계획적, 시기별 재무설계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국금융센터의 장금용 재무이사는 “재무설계 상담을 통해 자신의 상황에 맞는 재무설계를 파악해야 성공적인 재무설계가 가능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한국금융센터는 홈페이지를 통해(http://me2.do/5ctHjLbE)에서 무료 재무설계 상담 신청을 받고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