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브런치, 브런치북 프로젝트와 카카오톡 선물하기 연동
게임세상| 2015-12-23 12:42


카카오(대표이사 임지훈)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가 브런치북 프로젝트를 통해 출간된 수상작들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두 서비스를 연동한다고 23일(수) 밝혔다. 이번 연동을 통해 브런치는 글을 단순히 창작하는 서비스를 넘어, 창작한 글을 모아 출간하고 이를 판매까지 연결시킬 수 있는 진정한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으로 도약하게 됐다.

 '브런치북 프로젝트'는 브런치가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한 책 출간 공모전으로, 총 35명의 수상자가 브런치에 쓴 글을 책으로 출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이 중 먼저 출간되는 수상작은 총 3작품으로 청민 작가의 'B컷 시선'(대상작), 티거 Jang 작가의 '초일류 사원, 삼성을 떠나다'(대상작), 대한민국 소방관 작가의 '어느 소방관의 기도'(금상작)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독자들을 만난다.
   

   

브런치는 내년 2월까지 브런치북 프로젝트를 통해 출간된 책을 모두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브런치는 이번 연동을 기념해 2016년 1월 31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브런치 작가의 책을 구매한 이용자 중 선착순 2,000명에게 페리테일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이모티콘은 1인 1회만 지급되며, 오는 2월 8일 일괄 발급된다.

황선아 브런치 총괄은 "이번 연동을 통해 브런치가 글을 쓰고, 글을 모아 출간하고, 출간한 작품을 독자들에게 선보이고, 출간 수익으로 다시 안정적인 창작 환경을 조성하는 선순환 시스템을 마련하며 창작의 완결성을 갖춘 플랫폼에 한 걸음 더 다가갔다"면서, "내년에도 책 출간을 꿈꾸는 작가들을 위해 브런치북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출판사와 작가를 연결시키는 교두보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브런치북 프로젝트와 카카오톡 선물하기 연동은 모바일 출간 프로모션 페이지(https://brunch.co.kr/publish)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의 경우 안드로이드 앱에 우선 지원한다. iOS 앱은 2016년 1월 적용 예정이다.
채성욱 기자 gam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