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인스타그램에 올린 내 동영상, 이제 조회수 확인도 가능
뉴스종합| 2016-02-12 11:20
[헤럴드경제=이혜미 기자] 사진 및 동영상 공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인스타그램’(Instagram)이 동영상에 대한 조회수 공개를 시작한다.

동영상 조회수 표기는 12일부터 일부 사용자를 시작으로 점차 확대 돼 수주 내 모든 사용자에게 적용된다. 이에 따라 인스타그램에서 동영상의 영향력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 4억 명에 달하는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의 지속적인 동영상 조회수 공개 요청에 부응하고, 보다 직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동영상 조회수가 표기된 인스타그램 예시

동영상 콘텐츠는 인스타그램 사용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6개월 동안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의 동영상 시청 시간은 4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스타그램 동영상은 기업들에게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광고 수단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페이스북이 시장 조사기관인 닐슨을 통해 집계한 바에 따르면, 소비자에게 첫 3초 안에 동영상 캠페인 메시지의 47%가 전달되고, 10초 안에 캠페인 가치의 74%가 전달됐다. 따라서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동영상 조회수의 표기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과 교류하는 다양한 브랜드가 자신의 팬들이 동영상을 통해 어떻게 소통하는지를 보다 깊게 이해할 수 있게 한다.

한편, 동영상 조회수는 동영상이 3초 이상 재생되는 수를 기록한 수치로, 기존 ‘좋아요’ 수가 표기되던 위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좋아요’ 수는 동영상 조회수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ham@heraldcorp.com
랭킹뉴스